경북 마켓피어나인
충남 부여 문화유산 야행
대전 대청호 대덕뮤직페스티벌

[문화뉴스 양준영 기자] 4월 둘째 주 주말, 갈만한 곳과 축제 등을 소개한다.

경북 '마켓피어나인'

'마켓피어나인'은 구룡포의 선착장에서 열리는 국내 최초의 부두 야시장이자 해양미식축제이다. 오는 12일부터 6월 2일까지 매주 금, 토, 일 진행될 예정이다.

해녀조합과 함께하는 해녀 마켓, 푸드트럭 만선마켓, 수공예 작가들이 함께하는 예술 마켓으로 구성된다.

직접 구매한 특산물을 구워먹을 수 있는 바비큐존, 체험, 이벤트, 공연 프로그램까지 즐길거리가 많이 준비되어있다.

충남 '부여 문화유산 야행'

'부여 문화유산 야행'은 정림사지 일원에서 진행되는 문화유산 프로그램이다.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백제시대 제작된 '부여외리문양전(보물)'을 활용한 다양한 연출로 아름다운 경관을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체험을 통해 사비 백제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는 '8야(夜)'라는 8가지 프로그램을 통해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대전 '대청호 대덕뮤직페스티벌'

'대청호 대덕뮤직페스티벌'은 대청공원에서 열리는 대덕물빛축제에 포함된 축제 중 하나로 여러 뮤지션들을 초청하여 진행되는 음악축제이다.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13일에는 페스티벌 개막식을 진행하며 화려한 드론쇼와 불꽃쇼까지 감상할 수 있다.

13일에 너드커넥션, 멜로망스, 루시 등 다양한 뮤지션들이 공연을 할 예정이고, 14일에 유다빈밴드, 소란, 폴킴 등의 뮤지션들이 공연을 할 예정이다.

문화뉴스 / 양준영 기자 press@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