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문화뉴스 MHN 김재식 기자] 홍제역에 위치한 문화예술특성화 학교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가 시각디자인과정 재학생들을 위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 호조 작가 특강을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호조 작가는 넥슨 디자이너를 거쳐 200년대 초반 미니홈피 싸이월드에서 ‘시니컬 토끼’를 선보이며 캐릭터 열풍을 일으켰다. 이후 싸이 정규 6집 앨번 캐릭터, 페이스북 이모티콘을 디자인하며 자신만의 아이덴티티가 담긴 캐릭터로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었다. 이후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을 통해 국민 이모티콘 디자이너로 인정받았다.

 

출처-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비결을 묻는 질문에 호조 작가는 “완벽하거나 뻔한 캐릭터가 아니기 때문인 것 같다”고 답했다. “콘은 악어에서 모티브를 따서 만들었는데 악어는 원래 사납고 크고 무섭다라는 것이 일반 적이 생각이다. 하지만 이런 고정관념과 반대로 작고 귀엽게 만들었다. 이처럼 캐릭터들마다 숨어있는 반전 매력에 대중들이 재미를 느낀 것 같다”고 전했다.

 

출처-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호조 작가는 이번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시각디자인과정 재학생들을 위한 특강에서 ‘캐릭터 디자인의 세계’라는 주제로 캐릭터 디자이너로 성장하는 방법과 계약의 문제 그리고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들려주었다. “실패가 무서우면 아무것도 안하게 되고 그럼 아무것도 되지 않는다.”라는 말과 함께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실패하더라도 다시 도전하며 밀어붙이는 끈기와 열정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조언했다.

한편 서울예술실용전문학교 디자인예술계열은 시각디자인과정, 게임 일러스트레이션과정, 뉴미디어디자인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면 디자인예술계열에서는 각 분야 전문가들의 특별 강의를 통해 재학생이 현장의 노하우를 익히고 진로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모집 중에 있으며 비실기 전형으로 입학 전형이 진행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