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 곱창골목, 별미로 대접 받는 곱창 '고객들 발길'

구리 곱창골목, 화제가 되는 이유는?

 구리 곱창골목이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곱창은 고소한 맛과 쫄깃한 식감, 풍부한 영양으로 많은 식도락가들로부터 사랑을 받고 있다.

고기가 흔하지 않은 시절, 서민들의 든든한 먹거리가 되어 주었던 곱창. 요즘에는 독특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별미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하지만 곱창은 특유의 냄새 때문에 먹지 못하는 사람들도 은근히 많은 음식으로도 손꼽히기도 하는 음식이다. 곱창 표면에 붙은 하얀 기름을 제거하고, 곱창 속 분비물을 깨끗이 씻어서 냄새를 말끔히 잡아야 맛있는 곱창이 된다.

곱창은 철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기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보양식이기도 하며, 알코올 분해 작용과 위벽을 보호하는 효능도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관찰카메라 24'에서는 경기도 구리시 곱창 골목이 소개됐다.

골목의 식당들은 최상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서울 마장동에서 당일 배송된 국내산 돼지 곱창만을 사용한다. 식사시간이면 집집마다 벌어지는 야외 철판 쇼에 골목은 문전성시를 이룬다. 이 곳의 식당들은 중독성 강한 맛과 푸짐한 양, 저렴한 가격을 자랑한다. 

최근 이 골목이 주목받는 또 하나의 이유가 있다. 골목에 치즈 곱창, 데리야끼 곱창 등 트렌디한 메뉴를 선보이는 신생 식당들이 생겨난 것. 이날 방송에는 수십 년 단골부터 젊은 세대의 취향까지 남녀노소를 사로잡은 곱창 식당들이 소개되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