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케스트라 감상부터 자상한 해설, 그리고 공연장 예절까지 배워

   
 

[문화뉴스] 올해로 개관 10주년을 맞는 노원문화예술회관이 특별한 가을 클래식 공연을 준비했다.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준비한 어린이들을 위한 '비바 오케스트라' 공연이 오는 28일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진다.

한국 최고의 교향악단을 넘어 아시아의 주요 교향악단으로 성장하고 있는 서울시립교향악단이 북부 서울의 공연명소인 노원문화예술회관과 만났다. 보다 많은 시민이 수준 높은 음악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서울시향의 비바 시리즈가 노원문화예술회관에서 오케스트라 공연으로 선보인다.

특히 이번 무대는 클래식 감상에 첫발을 내딛는 어린이들을 위한 눈높이 맞춤 공연이다. 오케스트라 연주와 지휘자의 재미있고 자상한 해설, 그리고 알지 못했던 음악 이야기로 무대와 객석의 경계를 허물어준다. 또한, 어린이들에게는 클래식 음악 감상법, 악기 소개, 클래식 공연 관람법, 공연장 예절 등도 일러준다.

21세기 음악계가 요구하는 이상적인 지휘자의 모습이라고 평가받고 있는 대한민국 차세대 지휘자 최수열이 비바 오케스트라의 지휘봉을 잡는다. 탁월한 음악성과 해석, 단원들과의 유기적인 호흡을 통해서 재능과 가능성을 인정받고 있다.

고전부터 근대, 현대까지 아우르며 진취적이면서도 세련된 구성과 연출력으로 관객의 사랑을 받고 있다. 또한, 클래식 음악교육에 대해 남다른 열정으로 서울시향의 비바 시리즈 음악회를 통해서 좋은 반향과 호응을 얻고 있다. 수준 높은 연주와 재미있는 음악 이야기로 클래식에 매력을 아낌없이 펼쳐 보이고 있다.

   
 

이번 공연에서는 하이든의 신포니아 콘체르탄테(Haydn, Sinfonia Concertante, Op.84, Hob.I:105, B-Flat Major)와 엘가의 수수께끼 변주곡(Elgar - Enigma Variations, Op.36)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서울시향과 노원문화예술회관이 함께하는 '비바 오케스트라' 공연은 28일 오후 7시 30분에 노원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펼쳐지며 관람료는 모든 자리 2만 원이다. 깊어가는 가을밤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클래식 공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공연안내는 홈페이지(nowonart.kr)를 통해 알 수 있고, 전화 문의는 02)951-3355로 하면 된다.

문화뉴스 양미르 기자 mir@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