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스토리

직장인투잡으로 무인점포창업 업종이 인기를 끌고 있다. 무인점포창업은 근무하는 직원이 없어도 운영이 가능한 형태를 의미하는데, 상승한 최저임금에 대한 자영업자들의 가장 현실적인 대비책으로 보인다. 

무인점포창업은 외식분야, 커피숍 등 기존에는 인력이 반드시 필요했던 업종에 까지도 범위가 넓어졌다. 그 외에도 기존부터 익숙하게 자리 잡고 있는 코인노래방, 무인독서실, 스터디카페 등 그 종류는 점점 다양해지고 있다. 

고객이 셀프세탁을 하는 형태로 운영되는 셀프빨래방은 운영 시 체력적 부담이나 전문적인 기술력 없이도 시작할 수 있어서 중년창업도 가능한 운영 편리성에 주목된다.

또한, 셀프빨래방은 미국, 일본 등 해외에서 1차적으로 성공적인 사례가 있는 역사가 깊은 창업아이템으로 한국에서도 몇 년 전부터 인기를 끌면서 현재 많은 빨래방창업 브랜드가 생겨났다.

빨래방창업이 이렇듯 유망한 창업으로 인정받는 이유는 셀프빨래방을 이용하는 고객층이 젊은 층부터 중장년층 그리고 남녀 모두 다양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빨래는 생활에서 제외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다.

전문가에 따르면 편리함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상업용세탁장비의 성능을 기본으로  편의시설을 확장하는 형태의 코인빨래방은 앞으로도 계속해서 좋은 전망을 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현재 운영하는 많은 빨래방창업 브랜드 중 안정성이 보장되면서, 지점 지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업체를 선별하기란 쉽지 않다. 

셀프빨래방 전문 기업 워시스토리는 본사에서 자체 개발한 무인포스시스템(와포스)로 좀 더 원활한 무인운영, 1인운영이 가능하다. 점주는 와포스를 이용해 전반적인 운영관리가 가능하며 고객은 간단한 회원가입으로 신용카드결제, 체크카드결제, 현금충전 결제 등 다양한 결제 방법을 선택할 수 있으며 포인트적립 혜택을 받은 후, 포인트를 이용하여 서비스 셀프세탁이 가능하여 단골유치에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런 워시스토리의 운영 장점으로 해당업체의 셀프빨래방은 직장을 근무하는 근로자들에게 직장인투잡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오픈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에게 선착순으로 빨래방창업비용 등 창업지원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