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ag
#오펀

[문화뉴스] 오버워치하다 15세 미만으로 오해받았는데 학생증도 없던 고등학생이 위기상황을 탈출한 비법을 공개했다.

 
지난 3일 한 누리꾼은 "오늘 피시방에서 오버워치하다가 나한테 경찰옴"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다음은 글 원문이다.
 
학원마치고 게임하는데 옆에서 내 또래 애들로 보이는 애들이 나 보면서 수군수군대더라
 
몇분 뒤에 경찰이 와서 갑자기 "15세 이상 맞냐"고 "신고가 들어왔다"면서;
 
경쟁전 중이었는데
 
근데 내가 지갑을 놔두고 와서 고등학생인걸 증명할 수 없는거야 
 
 
 
 
그래서 가방에 있는 개념원리 꺼내서 고등학생 문제 하나 풀었더니 가더라..
 
 
   
▲ ⓒ 온라인 커뮤니티
 
 
게임 오버워치는 총을 사용해 상대팀을 죽이는 내용으로 만 15세 이상만 이용할 수 있다.
 
정부는 지난 8월 말부터 단속에 들어갔고 PC방에선 오버워치를 하는 초등학생을 신고하는 사건이 잇따랐다.
 
초등학생이 나이에 맞지 않는 게임을 이용하는 것은 물론 시끄럽게 소리를 지르는 등 민폐를 끼치는 행동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기 때문이다.
 
위 글을 쓴 고등학생은 나이 제한에 어긋나지 않았지만 학생증이 없어 이를 증명할 방법이 없었다. 
 
위기상황에서 그는 고등학생용 문제를 척척 풀어내 고등학생임을 증명했고 무사히 넘어갈 수 있었다.
 
이 사건을 접한 누리꾼들은 "게임하려면 공부도 잘해야한다", "경쟁전인데 건들다니", "이제 초딩들 스스로 선행학습 쩔겠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며 폭소했다.
 
문화뉴스 콘텐츠 에디터 이나경 press@mhns.co.kr

 

주요기사

 
Tag
#오펀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