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전국 대형마트 매장이 오늘 23일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영업을 하지 않는다.

[문화뉴스 MHN 박현철 기자] 오늘 23일 일요일을 맞아 다음 주에 먹을 음식을 미리 장을 보거나, 여행지에서 장을 보기 위해 대형마트에 방문할 계획을 많은 사람들이 했다. 그러나 오늘은 대형마트 중 일부 매장의 휴무일 일 수 있기 때문에 헛걸음을 방지하려면 내가 방문할 대형마트의 휴무일을 미리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마트 휴무일
출처: 이마트 홈페이지

1. 이마트 휴무일
전국의 이마트는 주로 2째 주, 4째 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쉬고 있다. 대부분의 매장이 그렇게 휴무일을 지정해서 쉬지만 모든 매장이 그런 것은 아니기 때문에, 오늘이 4째 주 일요일이더라도 매장이 정상 영업을 할 수도 있다. 6월의 이마트의 휴무일은 대부분이 9일과 23일로 지정되어있다.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23일인 오늘 정상적으로 영업을 하는 매장은 서울지역은 없고, 인천지역의 인천공항점과 경기지역의 과천점, 김포한강점, 남양주점 등은 26일을 휴무일로 지정했다. 이 외에도 충정지역의 보령점, 대구지역의 대구점 등 오늘도 정상 영업을 하는 매장이 일부 있기도 하다. 그렇지만 6월 23일인 오늘이 휴무일인 매장이 많기 때문에 반드시 사전에 영업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또한 홈페이지에 기재되어 있는 휴무일도 지점의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홈플러스 휴무일
출처: 홈플러스 홈페이지

2. 홈플러스 휴무일
전국의 홈플러스 매장들도 휴무일은 각기 다르지만, 2째 주, 4째 주 일요일인 6월 9일과 6월 23일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쉬는 매장들이 가장 많다. 서울의 강동점, 강서점, 인천지역의 인하점, 구월점, 인천논현점 등 109개 매장이 9일과 23일을 쉬고, 경기지역의 안양점, 평촌점, 오산점 등은 12일과 26일은 22개 매장이 쉰다. 그리고 안산점, 논산점, 울산점 등의 9개의 매장이 기타 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영업을 하지 않는다. 홈플러스 홈페이지에서 한눈에 휴무일을 파악할 수 있다. 본인이 방문할 매장의 휴무일을 사전에 파악해 헛걸음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하고, 마찬가지로 홈페이지에 기재된 내용은 지자체별 조례에 따라 휴무일이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롯데마트 휴무일
출처: 롯데마트 홈페이지

3. 롯데마트 휴무일
롯데마트 역시 전국의 대부분의 매장이 23일인 오늘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쉬고 있다. 마찬가지로 2째 주, 4째 주 일요일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쉬는 매장이 대부분이고 홈페이지를 통해서 본인이 방문할 매장의 휴무일을 파악할 수 있다.

롯데마트 휴무일
출처: 롯데마트 홈페이지

4. 코스트코 휴무일
전국의 코스트코 매장 중 대부분이 오늘이 영업을 하지 않는 휴무일이다. 일산점과 천안점만 오늘 정상영업을 하고, 양재점, 대구점, 부산점, 대전점 등은 오늘을 휴무일로 지정해서 영업을 하지 않는다. 관련된 사항은 코스트코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정확히 확인이 가능하다.

 

-----------------------------------------------------

 

이마트 휴무일, 홈플러스 휴무일, 롯데마트 휴무일, 코스트코 휴무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