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드라마, 연극... 다방면으로 꾸준한 활동
'추격자 더 체이서' 이후에는 이미지 변신으로 제2의 전성기

출처: 패션기업 세정 웰메이드/ 배우 '김성령' 화보

[문화뉴스 MHN 김예진 기자] 50대의 나이가 무색할 정도로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배우, 바로 '김성령'이다. 영화, 드라마, 예능 그리고 연극무대까지 꾸준한 활동으로 사랑받는 김성령에 대해 알아보자.

168cm의 키로 1988년 미스코리아 진에 당선된 이후 첫 출연작 '누가 용의 발톱을 보았는가'로 대종상영화제, 춘사영화상, 백상예술대상에서 모두 신인여우상을 수상하며 배우로서의 화려한 시작을 알렸다.

출처: 그룹에이트/ 연극 '미저리' 포스터

김성령의 가장 최근 작품은 오는 13일부터 상연을 앞두고 있는 서스펜스 스릴러 연극 '미저리'다. '스티븐 킹'의 소설 '미저리'를 원작으로 영화와 연극으로 제작되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작품이다.

연극 '미저리'에서 김성령은 극 중 유명 소설가의 팬으로 광기 어린 집착을 보이는 '애니 윌크스' 역을 맡았다. 섬찟하고 우울한 역할이라지만 자신만의 재해석으로 새로운 '애니'를 선보이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5년 만에 돌아오는 그녀의 연극 무대를 기대해본다.

출처: KBS1/ '무인시대' 무비 역 김성령

김성령은 다수의 사극에 출연하여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첫 사극 '조광조(1996)'의 경빈 박씨 역으로 시작으로 드라마에서는 '왕과 비(1998)' 폐비 윤씨, '명성황후(2001)' 미치코, '무인시대(2003)' 무비, '대왕 세종(2008)' 효빈 김씨 역 등을 맡았고 영화 '역린(2014)'에서도 혜경궁 홍씨 역으로 열연한 바 있다. 

차분하면서도 동양적인 아름다움에도 잘 맞는 그녀의 이미지는 사극에도 잘 어울렸고 연기 또한 극에 잘 녹아들어 많은 사극에 캐스팅된 것으로 보인다. 그녀 또한 사극에 대한 애착을 드러내기도 했다.

출처: SBS/ '추적자 더 체이서' 서지수 역 김성령

드라마 '추적자 더 체이서'에서는 강렬하게 이미지 변신에 성공했다. 모든 것을 다 가진 재벌 2세지만 사랑하는 이의 마음은 얻지 못한 '서지수' 역으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또 '추적자 더 체이서'에서의 도시적이고 고급진 모습을 통해 많은 중년여성들의 '워너비'로 자리잡게 됐다. 연기와 미모로 많은 관심을 받으며 제2의 전성기라고 불릴 정도로 인기를 과시했다.

출처: 화앤담픽처스/ '상속자들' 한기애 역 김성령

김성령은 1967년생으로 올해 52세가 됐다. 남편은 건축 관련 사업을 하는 이기수씨다. 지난 10일 방송된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연극 홍보 차 거절을 할 수 없어 나온 거라며 솔직한 매력을 뽐낸 그녀. 앞으로의 행보가 어떨지 기대되는 배우다.

---------------------------------------

[MHN STAR] 연극 미저리 '김성령', 나이, 남편, 키, 필모그래피

영화, 드라마, 연극... 다방면으로 꾸준한 활동
'추격자 더 체이서' 이후에는 이미지 변신으로 제2의 전성기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