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가버섯, 먹는방법부터 부작용까지... 러시아 공식적인 암치료 약재로 인정 

차가버섯, 어떤 효능있나

차가버섯이 13일 오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으로 시베리아와 북아메리카, 북유럽 등 북위 45도 이상 지방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이다.

차가버섯은 자작나무에 기생해 살아 남으며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게 된다. 이런 차가버섯은 항암에 좋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차가버섯은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단백질 많은 음식, 비타민 많은 음식, 철분 많은 음식, 엽산 많은 음식, 베타카로틴 많음 음식, 칼륨 많은 음식 등이며, 주요 성분은 베타카로틴이다.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항암효과를 가지고 있다. 세포노화를 막기 때문에 노화에 좋은 음식이기도 하다. 또한 피로회복, 면역력 상승에 도움돼 수험생이나 직장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이다. 

차가버섯은 차가버섯분말가루로 많이 섭취한다. 차가버섯분말가루를 물, 음료에 타 차가버섯물, 차가버섯차로 섭취할 수 있다. 단, 차가버섯은 뜨거운물에 우리면 차가버섯의 영양성분이 날아가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에 녹이는 것을 추천한다. 혹은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차가버섯환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보관시 주의사항은 제형별로 차이가 있다. 원물 타입인 덩어리나 분쇄가루는 서늘하고 그늘지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이라도 1개월을 넘기지 않고 추출하는 것이 좋다. 

특별한 독성이 없는 차가버섯이지만 버섯, 식물 알레르기가 있을 경우 전문의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또한 과다 복용시에는속쓰림, 복통,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