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구름 많음, 내륙지역은 소나기
미세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나쁨’

출처=기상청 홈페이지

[문화뉴스 MHN 이은비 기자] 16일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구름이 많겠으나, 대기불안정으로 중부지방과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저녁(21시)까지 소나기가 올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 내륙지역과 경기 서해안은 낮부터 저녁까지 5∼40㎜ 안팎 소나기가 내리고, 소나기가 내리는 지역에는 천둥·번개도 동반할 것으로 내다봤다.
 
예상 강수량은 지역 간 편차가 크지만, 곳에 따라서는 시간당 30㎜ 이상 매우 강한 비가 내릴 가능성도 있다. 계곡이나 하천물이 갑자기 불어날 수도 있어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또한 이번 소나기는 비 구름대가 좁은 지역에서 강하게 발달하면서 동일 시군에서도 지역간의 강수량의 차가 매우 크게 나타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오늘(16일) 낮 기온은 23~32도(어제(15일) 24~30도, 평년 26~30도)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남부·충북·충남은 '나쁨' 수준으로, 그 밖의 지역은 '보통' 수준일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경기 북부·광주·전북·제주권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을 보일 수 있다고 국립환경과학원은 전했다.

-------------------------------------------

전국 구름 많음, 내륙지역은 소나기

미세농도는 서울.인천.경기 ‘나쁨’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