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문화상품권과 여행경비까지

출처: 문화체육관광부/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中

[문화뉴스 MHN 김예진 기자] 광복절을 기념해 8월에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광복절맞이 국내여행을 추천,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을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올해 광복절은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아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광복절이 될 전망이다.

이번 광복절을 맞아 준비한 10개의 역사여행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이하 테마여행 10선)’과 연계하여 테마 10선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됐다.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되어, 역사여행과 함께 다양한 자연환경, 체험, 즐길 거리, 문화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선정된 코스와 관련해 광복절을 맞아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 등 이벤트도 진행한다.

광복절 기념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이벤트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블로그를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한 후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이 지급된다.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만들기 이벤트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게 되면 8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의 경우 영상 부문, 사진/글 부문으로 나누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문체부와 관광공사 정책담당자는 “이번 특별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토와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고, 테마여행 10선의 대표관광지 등 곳곳에 숨겨진 국내여행의 명소들도 함께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

광복절 맞아 8월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떠나요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문화상품권과 여행경비까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