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에는 가볼만한곳이 많아 여름휴가지로 제격이다. 강릉KTX를 통해 서울에서 강릉으로 도달하는 시간이 상당히 단축되었고 자가를 이용할 경우에도 고속도로가 추가로 개통되어 빠르게 도달할 수 있다.

수많은 여행객들이 강릉을 찾아와 즐거운 휴가를 보내고 있는데, 강릉 가볼만한곳을 추천하자면 강릉 중앙시장, 경포대 해수욕장, 주문진 수산시장, 강릉 카페거리를 꼽을 수 있다. 더불어 강릉 중앙시장 맛집으로 알려진 ‘부자대게’는 여행객들에게 푸짐한 식사를 제공하여 눈길을 끈다.

선주직판장으로 운영 중인 부자대게는 실제 어선을 보유하고 있는 선주가 운영하는 곳으로 직접 잡은 대게와 홍게, 활어와 수입산 킹크랩, 랍스타를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다. 또한 품질 좋은 갑각류와 활어만을 취급하다보니 만족도가 높다.

메인메뉴는 대게찜,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모듬회, 자연산회로 구성되어 있다. 이곳은 스끼다시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고 ‘한상차림’ 메뉴를 별도로 판매하고 있다. 그만큼 메인메뉴의 가격이 매우 저렴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한상차림’을 주문하면 게찜과 회메뉴가 약간의 차이를 보이는데, 공통적으로 제공되는 음식은 쭈꾸미볶음, 샐러드, 두부, 야채튀김, 미역국, 물회, 양념게장, 골뱅이, 정구지전, 새우이며, 게찜에는 모듬회를, 회메뉴에는 모듬해산물을 제공한다.

사이드메뉴로는 멍게, 전복, 해삼, 모듬해산물이 있으며, 포장도 가능하다. 점심시간대에 간편한 식사를 원하는 이들을 위해 회덮밥, 홍게라면정식, 통우럭매운탕 등의 점심특선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