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윤국 변호사 유명한 이유, 고유정 변호하는 이유 "고유정 안타까운 진실있다"
남윤국 변호사 유명한 이유, 고유정 변호하는 이유 "고유정 안타까운 진실있다"
  • 김민정
  • 승인 2019.08.13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윤국 변호사 유명한 이유, 고유정 변호하는 이유 "고유정 안타까운 진실있다" 

남윤국 변호사, 드디어 칼 빼들었다

 남윤국 변호사가 13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바로 그 이유는 고유정 변호인인 남윤국 변호사가 13일 입장문을 내고 '고씨 변호인으로서의 업무 수행을 방해하면 법적 대응할 것' 이라고 전했기 때문이다.

그는 “변호사는 기본적인 인권을 옹호하고 사회정의를 실현함을 사명으로 하며, 그 사명에 따라 성실히 직무를 수행하여야 한다”고 작성했다.

또 “제가 변호인으로서 현재 활동하고 있는 형사사건에 관하여 많은 국민적 관심과 비판적 여론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면서 “그렇지만 언론에서 지금까지 보도된 바와 달리 그 사건에는 안타까운 진실이 있다”고 언급했다.

남 변호사는 “저는 변호사로서 그 사명을 다 해 피고인이 공정한 재판을 받고 그 재판 속에서 이 사건의 진실이 외면받지 않도록 성실히 제 직무를 수행할 것”이라며 “만약 이런 제 업무 수행을 방해하려는 명예훼손 등과 같은 어떤 불법적인 행위에 대해서는 법률적 대응을 할 수도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고유정 측은 "세계 최초의 계획 없는 계획살인"이라며 검찰의 주장을 적극 반박했다. 고유정 측은 "검찰이 계획적 범행 증거로 내세운 흉기는 요리, 화학제품은 청소, 수면유도제는 수면을 위해 구입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휴대전화로 범행 방법을 검색한 정황 역시 일상적 검색에 불과하다"고 반박했다. 

특히 변호인은 모두 진술에서 “(고유정이) 피해자의 성관계 요구를 거절한 적이 없다”며 “피해자의 변태적인 관계 요구에 고유정은 사회생활 하는 전 남편을 배려했다”라고 주장했다. 아들과 면접 교섭이 이뤄지는 날 피해자가 고유정에게 스킨십을 유도했고, 갑자기 몸을 만지는 등 성폭행을 했다는 것이다. 특히 "남편의 시체를 CCTV가 있는 곳에서 유기한 것을 보면, 우발적 범행 후 정신적 공황상태에서 벌인 일"이라며 계획 살인을 부인하고 있다.

시민들은 재판이 끝난 뒤 호송차에 오르는 고유정의 머리채를 잡기도 했다. 시민들은 호송차를 막아서는가 하면, 창문을 두들기는 등 고유정을 향한 분노를 드러냈다.

남윤국 변호사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뭐가 그리 안타깝노!!!돈보고 침 질질 흘리는 남윤국변호사가 참말로 안타깝다 아이가" ,"결국 돈 때문이잖아? 사명감은 개뿔... 남윤국 변호사 너도 사임해라 무슨 논리야", "발 뺀거 아니고 다른 변호사한테 하청 주고 지는 얼굴 노출되는 자리에서만 빠진거임. 말하자면 고유정이 갑 박재영 변호사가 을 남윤국 변호사가 병인데 을이 병한테 하청 주고 지는 뒤로 빠져서 돈이나 챙기고 있는거임." 등 반응을 보였다.


 
MHN 포토
영화
미술·전시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