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서스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할 점

출처 : 국가농업기술포털 "농사로"

[문화뉴스 MHN 김인규 기자] 최근 방송된 SBS 시사 교양프로그램 '모닝와이드'에서 시서스 가로가 방송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스서는 아열대 지방 등에서 나는 포도과에 속하는 목본성 덩굴식물이다. 대표적 효능은 음식 섭취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이다. 시서스는 호르몬을  조절하는 기능을 한다. 스트레스로 인한 체내 렙틴 호르몬이 떨어질 경우, 공복 식욕으로 인해 계속 식욕을 느끼기 쉬워 많은 양을 먹게 된다. 시서스는 살찌는 원인이 되는 렙틴 호르몬을 조절하는 퀘르세틴, 이소람네틴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퀘르세틴과 이소람네틴은 체내에 지방이 생기지 않게 할 뿐만 아니라 항산화 성분이 있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킨다. 이 밖에 시서스는 염증, 뼈관절의 건강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시서스는 개인에 따라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그중에서도 새우, 우유, 계란 알레르기가 있으면 시서스를 섭취를 중단해야 한다. 알레르기로 인한 부작용은 두드러기, 구토 등이 있다. 또한, 시서스를 과다섭취하면 부작용으로 복통이 생긴다. 또 수유중이거나 나이가 어릴 경우 시서스 복용 시 주의해야 한다.

방송인 이지혜는 3개월 만에 체중 16kg를 감량했다고 밝히는 등 배우 이다희와 아나운서 오정연 역시 다이어트 비결로 시서스 가루를 꼽아 더욱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이다희, 오정연 등도 다이어트의 비결로 꼽은 '시서스 가루' 뭐길래?

시서스 가루의 효능과 부작용, 주의할 점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