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20, 30대를 중심으로 ‘홈루덴스족’들이 늘고 있다. ‘홈루덴스족’이란, 집을 뜻하는 홈(Home)과 놀이, 유희를 뜻하는 루덴스(Ludens)를 합친 말로, 자신의 주거공간 안에서 모든 것을 즐기는 이들을 가르키는 신조어다.

최근 LG에서는 직장인 1,06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를 보면 응답자의 86%가 스스로를 집에서 노는 것을 더 좋아하는 ‘홈루덴스족’이라고 생각하고 있었다.
또한 ‘집에서 특별한 여름 휴가를 보내는 행위’를 ‘홈캉스’라는 신조어로 탄생시킬 만큼 많은 이들의 관심과 그 비율이 매년 증가하여 다가오는 20년에는 90%이상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LG전자는 이러한 ‘홈루덴스족’을 대상으로  지난 7월 ‘집에서 만드는 신선한 수제맥주 ’ LG홈브루(Home Brew)’를 출시했다.

맥주도 이제 커피처럼 캡슐 넣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작된 이 맥주제조기 ‘LG홈브루’는 홈브루 기계에 전용 캡슐과 물을 넣으면 발효부터 숙성, 보관까지 복잡하고 어려운 맥주 제조과정을 자동으로 진행하여, 수제맥주집을 찾아가지 않더라도 집에서 맥주를 손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어 출시 전부터 맥주 애호가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이 제품은 인디아 페일 에일(IPA), 페일 에일, 스타우트, 위트(밀맥주), 필스너 등 인기 맥주 5종을 제조할 수 있도록 되어있으며 제조 기간은 약 2주에서 한달 사이이며 한번에 제작 가능한 용량은 5L이다.

LG전자는 세계적인 몰트(싹이 튼 보리나 밀로 만든 맥즙) 제조사인 영국 문톤스와 함께 프리미엄 원료를 담은 캡슐형 맥주 원료 패키지를 공동 개발했으며 캡슐 패키지는 맥주 주 원료인 맥주팩 외에 발효를 돕는 이스트, 풍미를 더하는 홉오일, 플레이퍼 등 3개의 캡슐이 한 세트로 되어있다.

위생 관리 기술에도 큰 신경을 썼다. 온수살균 세척시스템이 맥주를 만들기 전, 만드는 도중, 완성 후 각기 기기 내부를 세척하고 살균하며 또한 케어솔루션을 통한 6개월 마다 담당 직원의 방문으로 내부 살균과 외부 세척, 필터 교체등으로 제품을 관리해준다.

LG홈브루의 경우 케어솔루션(렌탈)로 진행되며 월 사용료는 1~3년차 9만 9900원, 4년차 3만 9900원, 5년차 1만9900원이며 100만원 선납금 납입시 1~3년차 6만9900원, 4년차 3만 4900원, 5년차 1만4900원이다.

이에 LG렌탈부분 2016, 2017,2018년 3년 연속 수상업체인 LG전자 케어솔루션 총판센터는 고객들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자 새로 출시된 LG홈브루에 대해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홈브루(HomeBrew)와 함께 LG Puricare 정수기를 렌탈 시 월 렌탈료 3만5000원을 할인하여 정수기를 무료로 이용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렌탈료 최대 37개월 면제 이벤트와 함께 프리미엄 사은품 + 추가 사은품을 제공해드리는 1+1사은품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진행처인 LG전자렌탈 총판센터의 관계자는 “많은분들의 관심과 성원에 보답하고자 더 좋은 혜택을 제공드릴 것을 약속 드리며 고님들께서 더욱 다양한 혜택 받아가셨으면 좋겠다” 라고 밝혔다.

이벤트의 자세한사항은 LG전자 케어솔루션 총판센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