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고환급, 찾아가지 않은 돈만 1046억 원?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하자

국고환급이 27일 오후 포털 사이트 실시간 순위에 올랐다.

국고환급은 예전에 낸 세금을 돌려받는 것으로 주소지 관할 세무서에 확인해보시면 정확히 어떤 내역인지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올해 첫 저소득 근로소득자에 대해 6개월마다 근로장려금을 지급하는 반기지급제도가 시행된다. 가구원 구성에 따라 정한 부부합산 총급여액 등을 기준으로 지급액수를 결정한다.

지난 6월 더불어민주당 김두관 의원이 국세청으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국민들이 찾아가지 않은 국세환급금은 1046억 원으로 알려졌다.

미환급금은 국세청 홈택스, 민원24-미환급금 등의 홈페이지에서 환급금 가능 여부 및 금액을 조회가능하다.

한편 숨은 보험금 찾기 또한 눈길을 끈다.

'내보험 찾아줌'이란 자신이 모르고 있던 보험을 찾아주는 서비스로 어디에 얼마나 있는지, 그 돈을 어떻게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휴면 보험금 조회 서비스 이다.

조회 절차는 간단하다. 개인정보를 이용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를 누르면 내가 잊고 있었던 혹은 알지 못했던 가입된 보험정보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다.

숨은 보험금은 중도·만기·휴면 보험금 등 3가지다. 숨은 보험금이 발견되면 해당 보험사에 온라인이나 전화로 청구할 수 있다. 사흘(3영업일) 내 입금이 원칙이다.

또한 생존연금도 조회할 수 있다. 생존연금은 연금 개시일까지 피보험자가 생존한 경우 지급되는 연금이다.

숨은 보험금 조회는 자신의 이름, 주민등록번호,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하고 휴대전화로 본인 인증을 거치면 된다. 조회시스템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