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이 7일 예술문화 확산과 인력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에 계명대와 협약식을 맺은 단체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대구경북연합회, 대구문화예술재단, 한국예술심리치료·교육협회, 문화관광대구경북협동조합, 대구동구문화재단, 박물관이야기, 문화뱅크, 대구화랑협회 등 총 9개 기관 및 단체다.

이들 기관은 예술문화 분야의 기업가정신을 확산하고 예술문화와 기술의 접목을 통해 새로운 창업기회 발굴하며, 역량 있는 창업자와 창업기획자를 발굴·양성하고, 예술 분야의 공동사업 발굴을 추진하기로 협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은 예술문화 창업가와 창업액셀러레이터 인력양성을 위한 학위 및 비학위과정을 개발·운영하게 된다. 계명대는 이를 위해 2017학년도 신학기부터 예술문화창업 트랙을 추가로 개설할 예정이며, 현재 커리큘럼과 전문 교수진을 확정한 상태다.

신진교 계명대 글로벌창업대학원장은 "예술문화 분야의 창업기회와 기술과의 접목을 통한 융합콘텐츠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하지만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이 부족하다"며, "앞으로 계명대 창업대학원이 예술문화 분야의 전문가 양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문화뉴스 김소이 기자 lemipasolla@mhns.co.kr

주요기사
관련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