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원서 접수 기간은 지난 6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각 대학 홈페이지나 유웨이어플라이·진학사어플라이에서 원서 접수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지난 6일(금)부터 오는 10일(화)까지 2020학년도 수시 원서 접수가 진행된다. 수시원서접수일을 하루 남겨둔 가운데, 수험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 : 진학사어플라이 홈페이지 캡처
출처 : 유웨이어플라이 홈페이지 캡처

수시 원서를 접수하려면 수험생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해당 학교 홈페이지에 들어가거나 인터넷 원서접수 사이트인 진학사어플라이나 유웨이어플라이에 접속해 지원할 수 있다.

4년제 대학 수시전형은 대학 6곳에 지원할 수 있고, 전문대학을 비롯해 경찰대학과 사관학교, KAIST 등 과학기술원은 6회 제한과 별도로 지원할 수 있다. 원서접수는 접수비까지 결제해야 완료된다.

원서접수를 위해 회원 본인이 정확한 정보로 직접 가입하고 원서작성을 진행해야 한다. 대학마다 지원전형과 지원자격 등이 다르므로 해당 대학의 모집요강을 자세히 살펴보고 작성해야 한다.

유의사항으로 원서접수가 끝나면 수정 또는 취소가 안 되므로 원서접수를 마무리하기 전에 최종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수시에 합격한 수험생은 해당 대학의 등록 여부와 관계없이 정시전형에 못 지원하므로 이를 유념해야 한다.

수시 원서접수 기간은 9월 6일(금)부터 9월 10일(화)까지지만 학교마다 세부 일정이 다를 수 있으므로 수험생들은 자신이 지원하는 학교의 모집 일정을 참고해 차질이 없도록 해야 한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