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역 이번 추석 보름달 뜨는 시간과 명소

[문화뉴스 MHN 김은지 기자] 올해 추석 서울 지역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주요 명소 및 시간은 다음과 같다.

 

출처 : 구리시청, 아차산

▲아차산

아차산 위치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광장동과 경기도 구리시에 걸쳐있다. 아차산은 서울에서 가장 먼저 해가 뜨는 명소로 유명해 새해 해맞이 장소로도 인기가 높다. 올해 추석 아차산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시간은 13일 18시 37분로 예정되어 있다.

 

출처 : N서울타워, 서울타워 모습

▲ 남산공원(서울타워)

남산공원(서울타워)는 서울특별시 용산구 용산2가동에 있다. 남산공원에서 보름달이 뜨는 시간은 18시 38분이다.

 

출처 : 서울시, 하늘공원

▲ 하늘공원

하늘공원은 서울특별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해 있다. 하늘공원에서는 18시 38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출처 : 한국환경공단, 낙산공원

▲ 낙산공원

낙산공원 위치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이화동이다. 낙산공원은 신년 해맞이 장소로도 인기가 많은 명소이다. 낙산공원에서 보름달을 볼 수 있는 시간은 18시 38분으로 예상된다.

 

한국향토문화전자대전

▲ 매봉산 공원

매봉산 공원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금호4가동에 있다. 이곳에서는 18시 38분에 보름달을 볼 수 있다.

 

출처 : 송파구, 석촌호수

▲ 석촌호수변

석촌호수변은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본동에 위치해 있다. 석촌호수는 해마다 벚꽃 축제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기도 하다. 이번 추석 보름달은 18시 37분에 볼 수 있다.

 

----------------------------

추석, 보름달 뜨는 시간은? 서울- 아차산, 남산공원, 하늘공원, 낙산공원, 매봉산 공원, 석촌호수

서울 지역 이번 추석 보름달 뜨는 시간과 명소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