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아띠에터 칼럼그룹] PD 생활로 바쁜 나날을 보내는 '민기'는 6년 만난 여자 친구에게 소홀히 대하다 이별의 위기를 맞는다. 민기는 집 밖으로 한 발자국도 나오지 않는다는 묘령의 여인 '하인'을 취재하던 중 자신이 잊고 지냈던 여자 친구의 소중함을 깨닫게 된다.

위 내용을 연극 <인터뷰>는 음악극으로 유쾌하고 발랄하게 그렸다.

홍보람 연출은 <RED LIONS!>에서 타임워프라는 흥미로운 소재와 배우들의 신선한 에너지가 가득했던 음악극으로 관객들의 흥을 돋우며 눈길을 끌었다. <인터뷰>에서는 연출뿐 아니라 음악을 직접 작곡하고 배우들과 함께 피아니스트로서 무대에 오른다.

피아노 선율을 통해 극을 이끌어 가는 제3의 배우 역할을 겸하여 지난 <RED LIONS!> 공연 때보다 음악을 통한 감성적 접근을 극대화시켰다. <인터뷰>는 초연 당시, 독특한 플롯구조와 연출기법으로 젊은 감각을 유지하면서도 배우들의 뛰어난 앙상블로 연극 본연의 기능인 재미를 놓치지 않는 수작이라 호평받으며 홍보람 연출만의 스타일을 확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인터뷰>는 항상 옆에 있어 주며 너무나 익숙해져 버린 상대에 대한 소중함을 잊지 않았는지, 혹은 이별 후에야 상대가 소중했다는 것을 알아차리지 않았었는지에 대해 묻는다. <인터뷰>는 늦기 전에 사랑하고 놓치지 않았으면 하는 홍보람 연출의 따뜻한 마음을 담아 '사랑의 소중함'을 일깨워 주는 알람을 울린다.

잊고 있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인터뷰>
<인터뷰>의 세가지 강렬한 매력, 3L!
- Live! 생생함을 즐기자!
<인터뷰>의 모든 음악은 라이브로 이루어진다. 극의 스타일 속에 녹아들어 당신의 눈앞에서 펼쳐지는 피아노 연주는 또 하나의 강렬한 매력으로 다가간다.
 
- Laugh! 기분 좋게 웃자!
백분의 공연시간 동안 당신은 지루할 틈 없이 웃게 될 것이다. 웃음 뒤에 찾아오는 알싸한 뒷맛은 당신의 웃음을 공허하게 만드는 여타 공연과는 확실히 다르다.
 
- Love! 사랑을 속삭이자!
사랑의 가치에 대해, 지금 옆에 있는 내 사랑의 아찔한 소중함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드는 공연.
당신은 부인에게, 남편에게, 애인에게, 오늘 밤 맥주 한 잔, 전화 한 통을 하고 싶을 것이다.
 
공연개요
공연명<인터뷰>
공연장소가변극장 키작은 소나무
일시2014. 2. 3. - 2. 15.
평일 20시/ 토 15시, 19시/ 일 15시 (2월 10일 공연없음)
출연 이새롬, 이주희, 류상헌, 우지현, 임현국, 이학주, 임은조
제작/연출 홍보람
 
[글] 아띠에떠 황지원 artietor@mhns.co.kr
* 아띠에터는 문화뉴스 칼럼니스트 그룹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