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시대 오피스텔 공급과잉…투자가치 높은 상품 선별해야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

기준금리 1.5%. 한국은행의 지난 7월 기준금리 인하 이후 저금리 기조가 장기화 조짐을 보이면서 오피스텔의 공급량 또한 늘어나고 있다. 올 하반기 전국 오피스텔 공급량은 4만5000실이 넘는다. 이는 지난 2014년 연간 공급량(4만6725실)에 가까운 수준으로, 내년 예상 오피스텔 공급량도 6만6000여실에 달한다. 그런만큼 오피스텔 투자를 원한다면 옥석가리기가 중요해진 시점이다. 

이달 분양에 나서는 오피스텔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높은 투자가치를 앞세워 주목 받고 있다. 서울특별시 도봉구 방학동에 짓는 해당 오피스텔은 지하 2층~지상 13층 총 299실 규모로, 2021년 5월 준공 예정이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브랜드 파워’가 돋보이는 사업지다. 최근 오피스텔 시장에서는 브랜드 바람이 불고 있다. 대형 건설사가 시공하는 브랜드 오피스텔은 특화평면을 비롯해 커뮤니티시설, 조경시설 등 다양한 부분에서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한다. 또한 시공사의 재무건전성과 안정적 자금 지급능력은 투자 리스크를 최소화시킬 수 있다.

대우산업개발이 2003년 런칭한 ‘iaan’ 은 ‘모든 가치가 이안(내부)에 있다’는 주거철학을 담고 있는 친환경 주거건축 브랜드로, 전국 다수의 주택사업장에서 안정적인 준공과 분양성공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향상해왔다. 특히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이 들어서는 서울시 도봉구 방학동 일대에는 대형 브랜드 오피스텔이 많지 않아 희소성이 높게 평가 받고 있다.

또한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지하철 1호선 방학역에서 불과 20여m 거리에 자리한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다. 역세권 오피스텔은 임차인들의 주거만족도가 높은 만큼 공실 위험이 적고, 불황기에도 임대료 하락 위험이 적어 수익률을 높이는데 유리하다.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우수한 교통여건을 자랑하는 초역세권 오피스텔이라는 점에서 공실률과 수익률,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평가 받고 있다.

2017년 개통한 우이신설경전철(신설동역~북한산우이역) 노선과 GTX(광역급행철도) C노선의 수혜단지로 향후 높은 프리미엄을 기대해볼 수 있다. 아울러 인근 창동역세권에는 서울아레나 복합문화시설도 조성되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은 지역이라고 할 수 있다. 

풍부한 주거편의시설도 눈길을 끈다. 기본적으로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은 드럼 세탁기, 빌트인 냉장고, 천정 매립형 에어컨, IoT기기, 빌트인 인덕션 등을 기본 제공하는 풀옵션 오피스텔로, 단지 안에는 2200㎡ 규모의 근린생활시설도 조성된다.

여기에 인근 KT지사 복합건물에는 CGV가 입점 예정이며, 홈플러스와 빅마켓(도봉점)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풀옵션 공간 조성으로 입주민들의 편의를 돕고, 쇼핑과 문화, 여가생활까지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이른 바 ‘원스톱 라이프’를 실현해 지속적 임대수요를 견인하고 있다.

분양관계자는 “브랜드·입지·개발호재·주거편의시설 등에서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의 투자가치가 높게 평가 받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투자가치 높은 오피스텔이 귀해진 만큼 '이안 테라디움 방학역'의 분양을 기다려온 투자자들도 많다”고 말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