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수능시험이 끝나면 학생들은 대학생활에 대한 기대감으로 외모에 관심을 두고, 성형수술을 한 번쯤 고려해 보게 된다. 성형외과들은 매년 이맘때쯤 수험생들에게 할인해 주는 수능이벤트를 많이 하는데 더클래스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에 유의할 점을 밝혔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필요한 수술이 어떤 것인지를 알고 필요한 수술을 받는 것이다.

눈의 경우 가장 큰 요인은 수술 후의 눈동자 크기다. 흔히 얘기하는 눈매교정은 눈 뜨는 힘이 전체 혹은 부분적으로 약할 때 시행하는 수술이다. 눈 뜨는 힘이 정상인 사람은 눈매교정 후 안검퇴축이라고 하는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눈 뜨는 힘이 정상이라면 피부의 두께, 처짐 정도, 눈의 돌출 정도 등을 고려하여 매몰법, 부분 절개법, 절개법으로 쌍꺼풀 수술이 시행되고, 눈 뜨는 힘이 약하다면 매몰법 + 비절개 눈매교정 혹은 (부분)절개법 + 눈매교정으로 눈 수술이 진행되어야 한다. 수술 시간은 수술 방법에 따라 30분~1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큰붓기가 1주 정도 지속되고, 2주 정도 시간이 지나면 대부분의 붓기가 제거되고, 완전히 자리잡는데는 수개월 정도 소요된다.

코의 경우 코끝, 콧대 수술을 묶어서 할인해 주는 이벤트가 많은데 무조건 코끝, 콧대를 높인다고 절대 코가 예뻐지는 것은 아니다. 콧대의 경우 이마와의 조화를 고려하여해야하고, 코끝의 경우 위아래 입술과의 조화를 고려하여 코의 길이나 주변 구조물들과의 각도를 고려하여 수술해야 한다.

코는 옆 모습과 정면 폭도 중요하므로 코뼈가 넓거나 코끝, 콧날개가 넓다면 이를 줄이는 수술도 병행되어야 미용적으로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코끝, 콧대를 높일 때도 피부가 늘어날 수 있는 정도를 고려하여 높여야 부작용이 없다.

코 수술의 소요 시간은 수술 방법과 종류에 따라 대략 1시간~2시간 30분 정도 소요된다. 큰붓기가 1~2주 정도 지속되고 완전히 자리잡는데는 수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

수능 이벤트로 가격을 할인받는 것도 중요하지만 필요한 수술이 빠지는 일은 없어야 한다. 자신의 상태에 맞춰서 꼭 필요한 수술에 대해 정확히 진단과 또한 진단에 맞추어 수술을 할 수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상담과 수술을 고려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 [도움말] 정인욱 (성형외과 전문의)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