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디세상 양성센터(대표 조혜정)에서는 신입 캐디를 위한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했다. 그간 여러 군데에서 캐디 교육을 진행해 왔던 기존 업체들과는 차별화된 행보다. 캐디세상 양성센터는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3주간의 교육을 제공하여 골프장으로 연계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강사진이 △서비스이론(인사예절, 고객응대실무, 상황 별 화법, 돌발상황 대처 훈련, 의사 전달법), △코스 서브(코스서브이론, 코스 서브 실습, 클럽 비거리 훈련, 그린 플레이 방법, 카트 실습), △클럽전달 실습 등 캐디라면 익혀야 할 기본 소양 교육뿐 아니라, △비전 교육 △금융경제교육 △갈등과 소통관리 교육까지 익힐 수 있게 하여 캐디 직업을 선택하고 또한 경제적 독립을 이루며 인간관계를 원만히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교양교육까지 커리큘럼에 넣어 진행하고 있다.  

또한 3주차에는 직접 골프장으로 실습을 나가서 서브를 하는 등 캐디가 일하는 시스템 그대로 일을 시켜보고 피드백을 주며 혼자 일을 시작하더라도 두려움 없이 도전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다.

기존 골프장에서도 신입 캐디에 관한 교육은 이루어져 왔다. 하지만 그 교육은 늘 통일되어 있지 않고, 캐디교육을 책임지고 있는 골프장에서는 용어•룰이나 기본 화법 교육 외에는 교육을 행하기가 어려워 교육기간이 3개월 이상 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캐디세상 양성센터에서는 단 3주만의 교육으로도 골프장에서 신입 캐디의 면모에 준하는 모습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3주 교육 커리큘럼을 완성한 캐디세상 양성센터는 매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 후에는 골프장과 연계되어 있어 취직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캐디세상 양성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