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강변도시 최초 한강조망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하남 지식산업센터는 연면적 315,935㎡(95,570평) 지하 4층~지상 10층로 축구경기장 약 38배의 한강이남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국내최초 워라밸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된다.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된 섹션형 오피스 1,173실, 테라스형 고품격 기숙사(3층, 7~10층) 392실, 운동시설 1실, 북유럽스타일의 테마쇼핑몰로 조성되는 근린생활시설 398실로 구성되며 주차대수 2288대(법정 1259대)로 법정대비 약 200%의 넉넉한 주차공간까지 확보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지식산업센터가 위치한 미사강변도시는 주거와 업무환경이 조화로운 자족도시로 부상하고 있다. 3만6000여 가구에 달하는 수요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인근으로는 서울 강동구와 다산신도시를 인접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고 있다.

특히 미사강변도시는 미사대로를 이용한 시외 및 하남시내 이동이 용이하며 미사IC, 외곽순환도로, 중부고속도로와 가까워 도로교통망을 좋다. 여기에 2020년에는 지하철 5호선 연장 ‘미사역’이 개통될 예정으로 서울 접근성도 개선될 예정이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 단지는 미사한강공원과 맞닿아 있어 미사강변도시 내 가장 쾌적한 자연환경을 보유하고 있는 지식산업센터로, 한강조망과 공원조망이 가능하다. 미사한강공원은 한강과 미사를 연결하는 약 12만평 규모의 공원으로 수변데크, 숲속놀이터, 잔디광장, 종합운동시설, 체험학습공간 등 다양한 힐링공간을 제공한다. 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면으로 설계돼 기업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단지 내 상업시설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과 대형볼링장, 건강검진센터 등이 입점해 복합지식문화타워로 조성된다.

특히 정원 210명의 하남에서 제일 큰 규모의 직장어린이집이 1층과 2층에 입점확정되었고 주차도 2,286대나 되어 실입주기업들의 선호가 크게 높아지면서 분양문의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 또한 연30만명의 방문객을 유치하는 초대형 스포츠테마파크도 지하1층과 지하2층을 터서 들어오게되어 상업시설로도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다. 

여기에 최근 불어 닥친 주택시장 규제로 인해 투자목적의 수요자들도 풍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주택시장과 달리 전매제한이나 청약규제, 부동산 대출규제 등에서 자유로우며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 대출 90프로까지 확대 및 이자혜택 등으로 틈새시장으로 확고한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미사강변 스카이폴리스‘와 같이 지식산업센터를 분양중인 곳이 현재 ’다산 DIMC테라타워‘, ’부천옥길지구 골든IT타워‘. ’한강미사3차 현대지식산업센터’ ‘하남테크노벨리 U1’ 등이 분양 중에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