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연극 등에서 종횡무진 활약하는 유명배우들은 어떻게 만들어지는 걸까.
 
물론 타고난 능력과 외모도 한 몫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누구나 인정하는 연기력일 것이다. 그러나 이러한 연기력은 하루아침에 생기는 것도 아니고 부단한 노력과 연습만이 비결이다.
 
대학교에 개설된 수많은 연기 관련 학과들이 있지만 성인이 되고 사회에서도 꾸준히 연습하고 지도받기란 쉽지가 않다. 그래서 성인 연기학원을 찾게 되지만 유명세로서만 학원을 선택하는 것 또한 망설여지게 된다. 강남구에 위치한 KS트레이닝센터는 그러한 고민을 해결해 줄 수 있는 배우양성전문 연기학원이다.
 
KS트레이닝센터가 다른 학원들과 차별화되는 가장 큰 장점은 기초부터 탄탄한 연기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구성된 커리큘럼과 교수진들이다. 영화 '플랜맨' 성시흡 감독, 영화 '미니문방구' 정익환 감독 등 현직 감독들과 김성준, 류근환, 김은주, 신동일 교수 등 대학 강사진 들까지 강의를 맡아 수업하고 있다. 실제로 트레이닝 받은 수강생들 중 상당수가 윌엔터테인먼트, 더프로액터스 등 유명 엔터테인먼트사 오디션에 합격하여 이를 증명하고 있다.
 
 
 
최고의 교수진들 초빙을 위해 KS트레이닝센터 양규석 대표가 직접 발 벗고 뛰어다니며 설득한 것은 이미 업계에서도 유명한 일화다. 양규석 대표는 "수강생들의 연기력 향상을 위해 최고의 교수진들을 모셔오는 것은 대표로서 당연하다"며 수강생들이 좋은 배우로 성장하는 모습을 지켜볼 때 가장 보람된다고 말한다.
 
KS트레이닝센터는 연기에서의 기초인 호흡과 발성을 중요시하여 KS기초훈련이라는 신체훈련법을 기본으로 다양한 연기 커리큘럼을 운영하고 있다. 수강생들은 KS기초훈련을 바탕으로 본인의 기본적인 호흡과 음성을 가장 잘 사용할 수 있게 훈련받는다. 실제로 본인이 인식하지 못했던 호흡과 음성을 훈련함으로써 수강생들의 수업 만족도도 높다. 양규석 대표는 배우들 이외에도 유명 쇼호스트, 아나운서 등 다양한 방송인들의 발성훈련법을 직접 지도하기도 했다.
 
양규석 대표는 "많은 배우지망생들이 호흡훈련과 연기에 대한 생각지 못했던 고민에 직면한다며 그 힘든 과정들을 잘 넘기면 좋은 배우가 될 수 있다. KS트레이닝센터가 그 과정을 도와줄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KS트레이닝센터는 윌엔터테인먼트, YMC엔터테인먼트, 에스큐엔터테인먼트, 플레디스 등 유명 엔터테인먼트사와 업무 협약을 맺고 배우오디션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