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 부동산 시장에 온기 감돌아… 약사지구 최중심에 ‘롯데캐슬’ 아파트 공급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

춘천 부동산 시장에 온기가 감돌고 있다. 특히 롯데건설이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를 공급한다는 소식에 연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건설은 춘천에서 가장 높은 시세를 기록하고 있는 ‘온의 롯데캐슬 스카이클래스’의 시공사로 다시 한번 수요자들에게 다가갈 예정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들어서는 춘천 약사지구는 지역 내 중심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최근 약사지구부터 인근 소양지구까지 재개발, 재건축을 포함해 주변 기반시설 조성,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이 동시다발적으로 이뤄지면서 이 일대는 신흥 부촌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춘천 A공인중개업소는 “지난해부터 약사지구에서 아파트 분양이 시작됐고 재정비사업이 활기를 띠면서 지역민 대부분이 신흥 주거지로 생각하고 있다”며 “정비사업 외에도 일대가 오랜 기간 형성된 다양한 생활 인프라와 우수한 생활 여건을 바탕으로 향후 집값 상승 여력도 크다”고 말했다.

이 가운데 약사지구 내에서도 랜드마크 아파트로 발전이 기대되는 단지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롯데건설이 약사촉진3구역(약사동 일원)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가 주인공이다. 약사지구 내에서도 각종 인프라의 최중심 입지라는 점에서 가치는 더욱 높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는 지하 2층~지상 27층, 7개 동, 총 873가구로 구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59~84㎡ 660가구를 일반 분양할 예정이다. 전용면적별 일반분양 가구 수는 ▲59㎡ 171가구, ▲73㎡ 135가구, ▲84㎡ 354가구다.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채광 및 일조권을 극대화했고, 층간 소음 저감 설계도 반영된다.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등의 내부 설계는 물론 아파트 외관에도 최근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롯데캐슬 3.0 특화 디자인’을 강원지역 최초로 적용해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면모를 더할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을 비롯해 입주민들의 건강을 고려한 시설을 비롯 어린이집, 경로당, 다목적룸, 작은도서관 등 자부심과 편의를 높이는 공간도 마련돼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춘천 및 인근 지역은 물론 서울까지 이어지는 교통망도 갖춰져 있다. 단지 앞으로 다수의 버스 노선이 운영되고 춘천시외버스터미널도 가까이 있어 서울 등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경춘선 남춘천역, 춘천역을 통해 청량리역까지 1시간대로 이동할 수 있다.

서울~춘천 고속도로와 준고속열차인 ITX 개통에 이어 제2경춘국도(남양주~춘천) 건설도 추진 중이어서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국가 균형발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예비타당성 조사가 면제됐고 정부의 내년 예산안에 설계비(200억원) 확보로 사업은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주거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권에 위치한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메가박스, CGV, 춘천 중앙시장 등 편의시설, 강원춘천경찰서, 춘천지방법원 등 관공서가 가깝고 춘천문화예술회관 등 문화시설도 인접해 있다. 춘천초와 춘천중이 도보권에 있으며, 지역 명문인 춘천고, 성수고 등 다수의 학교가 가까이 있어 교육 여건 또한 우수하다. 공지천과 약사천 수변공원이 연접해 있어 주거 쾌적성이 뛰어나고, 남측으로 공지천 조망도 가능하다.

미래가치도 기대할만하다. 근화동 일대 미군 캠프페이지 이전부지(54만㎡)가 시민복합공원으로 조성될 계획이며, 춘천 경제규모를 바꿀 춘천 레고랜드 테마파크 조성 사업도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가 시작됐다. 놀이공원과 호텔, 워터파크, 씨 라이프 등이 조성된 체류형 복합리조트로 꾸며질 예정이다.

‘춘천 롯데캐슬 위너클래스’의 홍보관은 강원도 춘천시 방송길에 위치해 있으며, 견본주택은 강원도 춘천시 근화동(구 시외버스터미널)에 들어설 계획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