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아파트를 고를 때 입지 만큼이나 꼼꼼히 따지는 게 있다. 바로 커뮤니티 시설이다. 커뮤니티 시설이 주거공간에서 느끼는 삶의 만족도와 직결된다고 여기는 수요자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도 고양시 지축지구 B-7블록에 들어서는 ‘위스테이 지축’의 경우 공동체 활동이 특화된 커뮤니티 시설을 선보이며 일찌감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법정 기준보다 약 2배 이상의 커뮤니티 시설 공간을 마련할 뿐만 아니라 입주자 맞춤형 설계 및 기획으로 조성한다는 점에서 차별성이 있다. 입주자가 직접 참여하여 취향과 요구를 충족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 수 있는데다 커뮤니티 시설 공간과 규모 등을 입주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운영이 가능하다.

국토교통부 시범사업으로 모집되는 위스테이 지축은 협동조합형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이다. 임대보증금은 최소7천만원부터 선택이 가능하며, 임대료선택형에 따라 월임대료를 최소 10만원으로 입주할 수 있다. 

청약은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가능하며 청약통장이 유무, 유주택자 여부에 상관이 없다. 단, 유주택자의 경우 입주 3개월 이전 무주택세대구성원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단지는 총 539세대로, 총 6개동, 전용 74㎡, 84㎡의 타입으로 구성되며 입주는 2022년 상반기 예정이다.

역세권, 숲세권, 몰세권을 갖춰 생활편의성이 높은 입지 여건이다. 

지하철3호선 지축역이 도보 15분 거리이며 지하철로 서울 구파발과 1정거장으로 사실상 서울 생활권에 속하고 있다. 인근 삼송역에 추진 중인 신분당선 서북부연장선 및 연신내역 GTX-A노선이 예정되어 있어 도심권 및 주요 업무지구로의 빠른 접근이 가능할 예정이다.

노고산과 연계된 단지 내 생태체험공간 및 산책로를 조성하여 산책과 쾌적한 생활을 즐길 수 있는 환경도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요소이다. 아울러 중앙광장에서는 단지내 프리마켓, 영화관람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고, 공용 텃밭 등이 마련된 친환경 생활정원이 조성되며 주민운동공간과 어린이놀이터도 들어선다. 

교육 및 쇼핑 여건도 우수하다. 도보권에 유치원(예정), 초등학교(예정), 중학교(예정)가 위치하며, 인접한 은평뉴타운과 삼송지구의 롯데몰 은평점, 스타필드 고양, 이케아 고양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위스테이 지축의 견본주택은 11월 명동에 위치한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개관할 예정이며, 현재 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에 웰컴라운지(모집홍보관)을 운영중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