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프렌즈 빨래방 지점

셀프빨래방창업이 매해 급등하는 최저임금·4대보험·주휴수당 그리고 창업 후 발생하는 인건비 지출 관련 부담의 대응책으로 효율적인 사업운영이 가능한 것으로 자영업자 사이에서 효자역할을 하고 있다.

이런 셀프빨래방·무인창업의 인기와 더불어 무인기계의 지속적인 발전으로 무인점포창업에 큰 힘을 실어주고 있다. 무인점포창업으로는 셀프빨래방·무인독서실·무인카페·셀프세차장 등이 있고 이러한 무인점포 뿐 아니라 무인포스기 가격은 200~400만원, 임대료는 한 달에 30만 원 정도로 인건비에 비해 경제적이기 때문에 관공서나 요식업체에서도 무인포스기 또는 무인발급기를 설치해 인건비를 대체하고 있는 곳이 늘고 있다. 

무인시스템에 익숙하지 않은 세대에게는 아직 무인점포를 이용하는 것에 애로사항이 있지만, 셀프빨래방창업 전문 기업 워시프렌즈 등 관련 업체들은 기성세대들을 배려한 보다 쉬운 형태의 무인기계를 계속해서 연구하고 있다. 

이러한 무인점포창업의 한 종류로 셀프빨래방은 우리 생활과 직결된 편리한 편의서비스로 과거에는 독신가구·자취생·20대·30대 주부를 시작으로 현재는 다양한 연령층에서 필수시설로 주목받고 있다. 그 중 셀프빨래방을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고객층은 자취생·젊은주부·부부로 나타난다.

셀프빨래방을 찾는 수요가 계속해서 늘어남에 따라, 관련 업체들도 최근 많이 늘고 있는 추세다. 업체 중 한 곳인 빨래방창업 전문 기업 워시프렌즈는 본사 내 연구·개발한 무인포스시스템과 함께 오픈 지점들이 셀프빨래방 핵심인 깔끔한 환경과 세탁장비의 확실한 세척력·건조력을 기본으로 해 빨래방을 찾는 고객들로 하여금 지친 일상 중 하나의 편의서비스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는 현재 400지점이 오픈되어 운영되고 있으며, 본사는 기술평가 우수기업(T4) 인증 및  품질경영시스템(KS Q ISO 9001) 등 기업 품질에 대한 인정을 받은 바 있다. 

셀프빨래방 워시프렌즈의 무인점포창업·빨래방창업비용 관련 심층상담은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 온라인 게시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