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8일부터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 발표
수시 합격자는 각 학교의 합격자 문서등록, 예치금 납부 등 일정 확인에 유의해야

[문화뉴스 MHN 신유정 기자] 우송대학교, 한성대학교, 세명대학교에서 오늘 8일부터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가 발표돼 수험생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출처: 우송대학교 홈페이지, 우송대, 한성대, 세명대 수시합격자 발표 확인과 예치금 납부 기간은?

우송대학교는 오늘 8일(금) 10시부터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 

우송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시 합격자 발표를 조회할 수 있고, 합격자는 수시 합격자 문서 등록을 해야 한다. 수시 합격자 등록방법은 우송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 등록’ 팝업창의 ‘합격자 문서등록’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문서등록 시 성명,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를 입력해야 한다.

문서등록은 수시합격자가 인터넷을 통해 문서로 대학교에 입학할 의사를 표현하는 절차이며, 합격자 등록확인 예치금 납부와 같은 효력을 가진다. 합격자 등록기간으로 최초 합격자는 오는 12월 11일(수) 0시부터 13일(금) 16시까지다. 충원 합격자는 오는 12월 14일(토) 0시부터 20일(금) 16시까지다.

수시 합격자는 등록 기간 내 문서등록을 완료해야 하며, 하지 않을 시 입학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해 합격을 취소한다. 수시모집 합격자는 정시모집 및 추가모집에 지원할 수 없다.

수시모집에 합격해 문서등록 기간에 문서등록을 한 수시합격자는 최종 등록금 납부기간인 2020년 2월 5일(수)부터 7일(금) 16시까 대학이 지정한 금융기관을 통해 최종 등록금을 납부해야 최종합격자로 처리된다.

 

출처: 한성대학교 홈페이지, 우송대, 한성대, 세명대 수시합격자 발표 확인과 예치금 납부 기간은?

한성대학교도 오늘 8일(금)부터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 지원자는 한성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명, 수험번호, 생년월일을 입력한 후 합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수시모집 예치금 납부 기간은 오는 12월 11일(수) 10시부터 13일(금) 16시까지이며, 예치등록금은 전 학과(부) 30만 원이다. 수시모집 합격자는 해당 기간 내 등록예치금을 납부해야 하며, 차액은 최종등록 기간에 납부하면 된다. 장학생(보훈 장학생 제외)으로 선발된 합격자라도 등록예치금을 납부해야 한다. 

등록예치금 납부기간 및 최종등록기간에 해당 금액을 납부하지 않으면 등록포기로 간주해 합격을 취소하므로 합격자들은 이에 유의해 납부 일정을 잘 확인해야한다.

또한, 수시 모집에서 2개 이상의 대학에 등록한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의해 입학 허가가 취소되므로, 수시 합격자가 충원 합격자 발표 기간 중 다른 대학의 충원 합격 통보를 받은 경우, 합격자는 등록을 원하지 않는 대학에 해당 대학 등록포기 의사를 즉시 전달한 후, 다른 대학에 등록해야한다.

최종등록금 납부기간은 12월 19일(목)에 최종 충원발표가 난 후 2020년 2월 5일(수) 10시부터 7일(금) 16시까지다. 

 

출처: 세명대학교, 우송대, 한성대, 세명대 수시합격자 발표 확인과 예치금 납부 기간은?

세명대학교도 오늘 8일(금) 10시부터 12월 10일(화) 발표대상을 제외하고  2020학년도 수시모집 최초합격자 발표를 진행한다.

합격자에게 별도로 개인별 문자 안내 등은 하지 않으므로 지원자는 세명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에 접속해 성명, 수험번호,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합격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초기비밀번호는 수험생 본인의 생년월일 6자리다.

신입생장학금으로 수시모집 최초합격자는 각 전형별 최초합격 중 입학자 전원 100만원을 지급하고, 충원합격자는 사회배려자 및 봉사자, 학생부종합, 지역인재, 농어촌학생, 특성화고교 입학자 전원 100만원을 지급한다.

한편, 세명대학교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의 전공 이해도를 높이고 궁금한 부분을 해결하고자 미리보는 세명대학교 프로그램으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과 학부(과) 사전 탐방(체험)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오늘 8일부터 2020학년도 수시 합격자 발표
수시 합격자는 각 학교의 합격자 문서등록, 예치금 납부 등 일정 확인에 유의해야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