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기반의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 '더캠트사업본부'(대표 남정남)는 최근 자사 브랜드 블럭팡 인천논현점이 성황리에 오픈 한데 이어 구로고척점을 11월 22일 오픈 한다고 밝혔다.

단순 놀이 이상으로 평가 받는 레고는 창의력 발달, 소근육 발달, 인내심 증대, 문제 해결력 강화, 관찰력 향상, 성취감을 통한 자신감 향상 등 교육적인 요소가 다양하게 포함되어 있는 반면 매번 구매 하기에는 비용 부담이 만만치 않았던 것이 사실이다. 

세계 블럭 대여 전문점 블럭팡은 이러한 레고를 무제한으로 대여해 줌으로써 부모가 값비싼 레고를 구매해야 하는 부담을 해소했고 저렴한 가격대에 아이들의 변덕에도 문제없이 해결이 가능해 꾸준히 매니아층이 확보되고 있다는 게 브랜드 측 설명이다.

매장마다 매월 파워퍼프걸, 유니키티, 쥬라기월드, 배트맨 무비, 닌자고, 마인크래프트 등 인기 신제품 레고가 입고되고 있으며 레고 이외에도 다양한 블럭이나 브릭 등 각종 보드게임까지 무제한 대여할 수 있어 더욱 인기다.

그런가 하면 환경문제, 미세먼지 등 날씨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아이들을 위한 최고의 실내 놀이터로 인식되는데다 혼자서도 간편하게 운영이 가능해 프랜차이즈 시장의 1인 소자본 창업 인기 아이템으로도 꼽히고 있다.

더불어 여성 직장인들의 육아에 따른 경력 단절, 여성차별 등 여러 사회문제들이 대두되고 있지만 블럭팡은 오히려 본사에서 여성창업을 적극 지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계절을 타지 않고 원재료비가 들지 않아 꾸준히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하며 순 수익률 또한 상당히 높다고 한다.

브랜드 관계자는 "요즘 날씨가 부쩍 추워지면서 외부 활동이나 가족들끼리 나들이 하기가 어려워졌는데 아이가 있는 부모님들은 가까운 블럭팡 매장에서 즐거운 시간 보내셨으면 한다"며 "이번 주말 오픈 하는 구로고척점에도 인근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방문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가맹점 140호점을 돌파한 블럭팡을 운영하는 더캠트사업본부는 '2016 프리미엄 브랜드대상', '2016 고객감동 서비스지수 1위', '2017 소비자 만족지수 1위', '2018 고객이 신뢰하는 브랜드대상', '2019 소비자 만족지수 1위 기업 및 혁신제품대상'을 수상했다.

이번에 오픈 하는 블럭팡 구로고척점 매장 위치 및 가맹점 개설 비용, 사업설명회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