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오·시온프라자)

시흥 ‘디오·시온 프라자’가 시화 MTV 내에서 상가분양을 실시하고 있다. 디오·시온프라자는 경기 시흥시 시화 MTV 수변상업용지 4-2,3블럭에 한정적으로 부여되는 해변상가, 인공서핑장 바로 앞 최상의 조망권이 확보된 오션뷰 상가 매물이다.

디오·시온 프라자가 위치한 시흥에는 해양생태과학관이 조성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최근 해양생태과학관 조성사업이 행정안전부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해 속도감 있는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해양생태과학관이 개관되면 대한민국 서해안권의 해양동물 전문구조·치료 대표기관으로 해양생태계 보전 및 관리의 중책을 맡을 예정이며, 관광객 유입으로 인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동아시아 최초로 시도되는 인공 서핑, 사계절의 관광지, 해양레저의 허브인 웨이브파크가 2020년 6월 개장 예정이다. 사업시행사인 대원플러스그룹과 경기도와 시흥시, 한국수자원공사 지원으로 건설된다.

이에 시흥시는 최근 젊은 층이 서핑에 관심이 높은 데가 서핑이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2020년 도쿄 올림픽 이후 일본, 중국을 포함한 연간 200만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찾을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제조업 중심에서 서비스와 관광 레저산업이 중심이 되는 서해안의 관광도시, 휴양도시로 탈바꿈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시화 거북섬은 서해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바탕으로 수상레저 하나의 관광단지로서의 입지를 다지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해양수상 레저 및 문화시설들이 다양하게 자리잡게 된다는 것은 시화 MTV 내에 거북섬의 가치를 재조명 하는 것이다.

디오·시온 프라자가 위치한 거북섬은 인공 서핑장, 마리나시설, 관광수박시설 및 주상복합단지 등 순차적으로 2025년까지 조성될 많은 사업들이 이제 하나둘씩 가시화돼 가고 있다.

레저 산업단지 중심의 시흥 ‘디오·시온 프라자’의 상가 분양 내용을 보면 2개의 상가가 하나로 합쳐진 대규모의 대지를 바탕으로 지하 1층~지상 3층으로 총 4개 층으로 구성돼 74개의 근린생활시설이다. 랜드마크형 상업시설의 불편한 주차수용시설을 2way 시스템 주차장을 마련해 점포 당 주차대수와 넉넉한 주차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같은 주변배후수요를 확보하고 미래가치를 높여주는 거북섬 상권의 앞자리 상가 분양에 자세한 사항은 공식지정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