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이 낮아지는 겨울철의 경우 면역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보여 피부 관리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특히 겨울철로 넘어가는 시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표면의 수분량이 감소해 다양한 여드름이 유발되기 쉽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건조해진 피부 사이로 미세먼지 등 오염물질이 부착되며 세균 번식이 일어나 여드름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 한다. 하지만 눈에 보이는 각질을 제거하기 위해 잘못된 방법으로 반복되는 피부자극을 가하게 되면 오히려 피부가 더 예민해 질 수 있어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겨울철 피부 관리가 중요하다.

자연에서 온 플라즈마 클렌징, 아르젠 플라즈마

시간이 없는 현대인들에게 추천할 만한 대표적인 여드름 치료법으론 아르젠 플라즈마가 있다. 순도 99.99% 아르곤 가스의 매질과 에너지를 이용해 플라즈마를 방출하는 플라즈마 제트 방식의 치료기기로, 플라즈마 제트(Plasma Jet ) 1~ 4단계로 부위에 따른 구분이 가능한 출력 조절이 가능하며, 오존률 0.001%로 거부감 없이 안전하게 사용 할 수 있다.

또한 Thermal Mode 1~5단계로 추가적인 효과와 방사형 빔이 아닌 일자형 빔으로 슈팅이 되어 좀 더 플라즈마 침투률을 극대화 시켜줌으로써 피부에 다양하게 도움을 준다.

그 중 대표적인 영향은 살균효과이다. 플라즈마에서 발생하는 전자나 이온이 세균의 표면에 붙어 서로 밀어내면서 세포막 분해, 세포 사멸과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DNA 손상을 유발하여 박테리아 및 손상된 염증 세포 등의 사멸을 촉진시켜 “살균작용”을 하고 세포내의 활성산소를 증가시켜, 세포 스스로 죽게 만드는 효과가 있다.

또한 피부의 필링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피부 표면에 죽어 있는 각질 세포 제거와 여드름 원인균인 P.Acne 균과 acne Vulgaris 균을 75%까지 제거해주어 염증성 여드름을 완화시키고, 피비분비 억제로 여드름 재발이 방지된다.

아르젠 시술순서로는 클렌징, 마취크림 도포, 시술 전 준비(아쿠아 필 시술or 여드름 및 농포 압출), 시술, 시술 후 관리(Mask 또는 스킨 부스터), 마무리(진정 크림 및 자외선 차단제 도포) 로 진행되며 시술 후에는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 음주 및 흡연을 삼가, 보습제를 충분히 사용, 자극이 되는 제품의 사용 금지, 과도한 운동 삼가하고 간지러움, 붉음증, 피지가 올라 올수 있으니(시술 당일 사라짐) 심할 경우 원장님과 상의하는 등의 주의가 필요하다.

또한, 시술 후 경과로는 시술 당일 붉음증, 약간의 부종, 간지러움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다음날 사라지고 모공이 축소되면서 피지가 올라오고 건조해 질 수도 있다.(진정 및 아이스 팩으로 관리하며 자외선 차단제를 수시로 발라준다.) 예후로는 3일 후에 피부가 매끄럽게 변하며 메이크업이 잘되고 7일 후에는 피부 톤이 개선된다. 18일 후는 섬유아세포 활성화로 콜라겐, 엘라스틴 생성으로 탄력아이 생기며 28일 후는 피부 톤, 모공, 탄력 등 전체적인 변화를 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