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 중에 자녀가 어릴 때 한 밤에 열이 나고 구토 증세가 나 응급실을 방문했다 복부 X선 촬영 결과 장 속에 대변이 가득 차 있는 것이 원인으로 밝혀지는 경험을 한 사례들이 적잖이 있다. 

이런 지경까지 가지 않더라도 요즘처럼 찬 바람이 불면 장 불쾌감을 호소하는 어린이들이 늘고 있다. 이는 기온이 낮아지면서 상대적으로 야외 활동보다는 실내에만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운동량이 줄어든 것이 가장 큰 원인으로 꼽힌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에서 할 수 있는 활동량을 최대한 늘리고, 육류 밀가루 음식을 자제해야 한다고 전문가들은 권고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들이 배변 장애는 식습관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만큼 부모가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다. 햄버거 피자, 치킨 등의 패스트푸드는 육류나 밀가루가 주성분으로 섬유소가 부족해 자제해야 한다. 

또, 기온이 높은 실내에서 외부에 수분을 뺏겨 대장 기능이 더욱 악화될 수 있어 여름철처럼 충분한 양의 수분을 섭취해주어야 한다. 

규칙적인 식습관과 함께 어린이 대장 건강에 좋은 키즈 유산균을 함께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키즈 유산균을 고를 때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가 적당히 혼합된 것과 일조량이 줄어드는 겨울철에 부족해지기 쉬운 비타민D가 혼합돼 있다면 금상첨화다. 

청정지역 하이웰코리아에서 선 보이고 있는 키즈 유산균이 대표적인 상품으로 본 상품에는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의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가 혼합된 제품이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에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활성화하는 동시에 장 속의 유해균을 억제하는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가 잘 자랄 수 있도록 장내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한다.

여기에 정상적인 세포 분열과 면역 기능 향상에 필요한 성분인 아연과 앞서 밝힌 비타민D까지 함유한 제품으로 엄마들이 선호하는 제품군 중에 하나다. 

또, 하이웰 키즈 유산균은 미국특허를 취득한 캐나다 로셀사의 유산균과 국내 특허 유산균, 모유 함유 성분인 루테리 유산균 등 13종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으로 구성됐다. 여기에 입맛 까다로운 아이들도 좋아하는 밀크딸기 맛으로 아이들이 스스로 찾아 먹으며 엄마들의 수고를 덜었다는 점에도 후한 점수를 받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하이웰코리아 키즈유산균은 하이웰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및 GSshop, CJmall, 롯데닷컴, 롯데아이몰, 신세계몰, 현대Hmall 등 대형종합쇼핑몰과 인천공항 면세점 및 신라, 신세계, 현대 인터넷 면세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