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원에 SK건설이 영종도국제도시에 공급하는 운서 SK VIEW 스카이시티가 들어선다는 소식이 알려졌다.

단지는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일대에 들어서며 지하 2층~ 지상 20층 13개동 전용면적 77~84㎡ 총 1153가구 규모로 들어선다. 단지는 영종하늘도시에서도 선호도 있는 주거지인 운서역 생활권에 있으며 운서역 생활권에서는 첫 1000가구 이상 대단지로 준공 이후에도 랜드마크로 꼽힐 전망이다.

해당 아파트는 공동현관 문열림, 엘리베이터 자동호출, 홈 네트워크 연동, 주차위치 확인을 할 수 있는 웨어러블 디바이스(Wearable Device)를 선보여 관심을 끈다.

해당 영종국제도시에는 다양한 교통 인프라 및 개발호재가 진행 중이며 미래가치가 긍정적으로 평가되고 있다. 운서역 일대는 합리적인 분양와 주거 인프라를 갖춰 인천의 새로운 주거 타운으로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지에서 공항철도 운서역을 이용하기 용이하며 공항철도 이용 시 서울 마포 일대까지 40분대로 이동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제2경인고속도로, 인천국제공항고속도로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다. 영종과 청라를 10분대로 이어지는 제3연륙교(2025년 개통예정) 등 교통입지도 특징이다.

또한 대규모 개발사업도 진행 중에 있다. 영종도 북단에 미단시티와 복합리조트가 2021년 개장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 하고 있으며, 파라마운트 스튜디오의 테마파크와 6성급의 호텔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도 착공에 들어갔다.

운서 SK뷰 스카이시티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이 진행되며, 입주는 2022년 1월 예정이다.

주변 학군으로는 인천하늘고, 인천과학고, 인천국제고 등의 고등학교가 있으며 운서역 일대에는 롯데마트, 메가박스 등의 편의시설이 자리하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