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이 되면 꼭 바닷가에 놀러 가는 사람이 많다. 겨울바다만의 분위기가 있는데다가 겨울철 해산물을 즐기러 찾는 것이다. 여름보다는 겨울에 해산물을 안전하게 맛보기 좋아 일부러 겨울바다를 찾는 사람도 많다.

동해바다를 찾는다면 보통 강릉, 속초 등을 찾아 자연 풍경을 감상하고 다양한 해산물을 맛보는 경우가 많다. 특히 속초는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는 곳으로, 푸른 바다와 설악산의 절경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속초대게맛집을 비롯해 여러 맛집이 많고, 중앙시장 내 먹거리나 속초동명항맛집골목 등 여러 곳을 찾아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유진게찜’ 역시 관광객, 현지인들이 모두 자주 찾는 곳 중 한 곳으로, 대게 전문점이라 겨울철 찾는 이들이 많다.

유진게찜은 선장이 직접 새벽에 배를 출항해 대게를 잡아와, 좋은 대게를 골라 매장에서 보관하다 주문 즉시 바로 요리해 신선도가 높기로 유명하다. 대게찜이나 킹크랩찜, 홍게찜 등 다양한 메뉴를 비롯해 스끼다시, 게라면, 게딱지볶음밥 등이 있다.

매장은 여러 층으로 나눠져 있으며, 층마다 분위기가 달라 선호하는 곳을 찾으면 된다. 매장에서 바깥으로 동해바다가 잘 보이기 때문에 전망 좋은 대게 맛집으로도 유명하다. 성수기에는 매장에 사람이 많이 몰려 배달, 택배, 포장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유진게찜 인근에는 속초해수욕장을 비롯해 아바이마을, 속초중앙시장, 대포항맛집골목 등 속초 가볼만한곳과 가까워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으며, 여행 중 들르기도 좋다. 양양 및 고성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하기도 편해 여러 지역을 모두 둘러보기에도 좋다.

현재 유진게찜은 영랑동으로 이전한 상태이며, 자세한 정보는 대표번호로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