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젠가부터 시작된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은 지금도 꾸준히 유효하다. 억지로 만들어 낸 것이 아니라 건강한 생활에서 비롯된 긍정적인 에너지 그리고 아름다움에 많은 이들이 열광하게 된 것이다. SNS에서도 홈 트레이닝,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음식, 디톡스 등 건강과 관련한 키워드나 게시물을 쉽게 볼 수 있다.

사람마다 당장 부족한 영양소에는 조금씩 차이가 있겠지만 현대인들이 건강을 위해 많이 찾는 것으로는 홍삼을 꼽을 수 있다. 홍삼은 식약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항산화, 기억력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 흐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5대 기능성에 대해 인정받은 바 있다.

현재 시중에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홍삼제품이 판매되고 있어 선택의 폭 또한 넓다. 건강기능식품을 챙기기에도 바쁜 현대인들은 물 없이 간편히 짜먹을 수 있는 스틱홍삼이나 마시는 홍삼액을 선호하는 편이고 어린이부터 성인 남녀까지 연령과 성별에 따른 홍삼제품도 많이 판매되고 있어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에서는 2040 직장인을 위한 홍삼 스틱 ‘홍삼정 에브리타임’과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홍삼 진액 ‘홍삼정’, 간편하게 마시는 홍삼액 ‘홍삼톤’ 등 생활 패턴에 따른 홍삼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또한 어린이 홍삼 ‘홍이장군’, 성인 여성을 위한 ‘화애락’, 중년 남성 홍삼 ‘홍천웅’ 등 연령과 생애 주기에 맞는 제품을 통해 건강을 선사하고 있다.

정관장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건강을 위해 섭취하는 제품들인 만큼 원료 재배부터 가공, 판매까지의 과정을 깐깐하게 진행하고 있다”면서 “특히 100% 계약 재배를 통해 원료를 생산하고 있으며 수확 시에도 외부 삼 반입 방지를 위해 직원이 직접 입회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계약재배란 토양 환경이 수삼 재배에 적합한 농가를 선정하여 6년 근 홍삼을 재배하는 동안 7년에 걸쳐 모든 관리를 정관장에서 담당하는 방식을 일컫는다. 경작 관리비만 해도 연 3천억 원 규모이며 수확 이후에도 원료에 대하여 290여 가지의 검사를 7회에 걸쳐 실시하는 등 안전한 원료 확보에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