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제공=sk똑순이부동산

sk똑순이부동산 측은 신축이면서 구도심에서 갖춰진 교육, 교통, 생활편의시설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인천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의 분양 소식에 주목해야 한다고 밝혔다.

현재 인천항 인근 유림 노르웨이숲 에듀오션은 신규 분양 중이다. 특히, 항구 도시 인천의 상징인 ‘인천항’을 내려다볼 수 있는 오션뷰 아파트인데다가, 약 17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이라 세간의 관심을 받고 있다.

sk똑순이부동산 관계자는 “전문가들 사이에서 신규 분양이 기존 아파트, 빌라 분양보다 현실적인 노후 설계 및 자산 운용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구축 아파트의 가격 상승 폭과 신축 상승 폭이 다르기 때문이다. 게다가 소비자들이 신축 아파트를 희망하는 점도 간과할 수 없다. 하지만 신도시에서의 분양은 주변 인프라가 얼마나 구축돼있는지도 분양률에 영향을 준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인천유림노르웨이숲에듀오션은 인천의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신흥동 3가 일원에 대지면적 약 2,770평에 달하는 곳에 조성됐다. 지하 4층 지상 39층 건물을 지어 총 640세대 아파트와 주거용 오피스텔을 분양하고 있어 많은 투자자가 주목하고 있다.

게다가 제2경인고속도로를 비롯해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전철 1호선 수인성 등이 인접하고 있어, 다양한 교통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덕분에 인천 내 이동이 용이할 뿐만 아니라 수도권 접근성도 양호하다.

게다가 인근에는 대규모 원도심 개발사업인 용현학익지구가 개발되고 있어, 미래 가치도 뛰어나다. 이마트, 홈플러스 등 대형 쇼핑몰을 비롯해 인하대병원, 중구구민체육센터 그리고 주변 관공서가 인접해 있는 특징도 눈길을 끈다.

또한, 단지와 맞닿은 곳에는 신선초등학교가 있고 인근에는 신흥남중, 신흥여중이 도보 3분 이내에 있다.

한편, 인천유림노르웨이숲 에듀오션 단지 인근에는 인천 원도심 재생사업을 추진하는 다양한 호재를 앞두고 있다. 상상플랫폼, 인천역복합개발, 내항 1, 8부두 재개발, 33개 인천 개항창조도시 재생사업 등이 있으며 최근에 예정된 것은 내년 6월 개장 예정인 대규모 인천항 신국제여객선티미널이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