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갱년기영양제 불안제로 비교글이 맘카페 누리꾼들을 중심으로 뜨거운 이슈가 되고 있다. 

갱년기는 폐경을 전후로 10년 정도 기간에 걸쳐 나타나며, 대부분의 여성이 인생의 1/2을 갱년기로 고통 받고 있다. 여성갱년기증상으로는 시도 때도 없이 열이 나거나, 수면장애가 오거나, 얼굴이 붉어지고, 수시로 우울감에 빠지기도 한다.

이러한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기 위해 에스트로겐이 많은 음식, 여성 호르몬 주사, 갱년기영양제 등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 가운데, 갱년기영양제 불안제로 비교글이 화두에 오르며 맘카페 누리꾼들 사이에서 갑론을박이 벌어졌다.

시중에는 홍삼, 자두, 석류, 칡 등 여성에게 좋은 재료를 베이스로 한 다양한 갱년기영양제가 있다. 그 중에서도 홍삼과 석류를 이용한 갱년기영양제 비교글이 불안제로 카페에 올라와 누리꾼들은 어느 재료가 좋은지를 두고 논쟁을 벌였다.

홍삼추출물과 석류추출물이 갱년기 여성에게 주는 이점을 살펴보면, 홍삼추출물은 혈소판 응집억제, 항산화, 기억력 개선 등의 효과가 있어 갱년기 여성의 건강 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러나 홍삼은 따듯한 성질을 가졌기 때문에 체질상 안 맞는 사람에게는 간혹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다.

석류추출물은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3종이 함유되어 있으며, 안면홍조, 발한 등의 효과가 있다. 

해당 비교글을 본 누리꾼들은 '두 가지 비교해서 한 눈에 보니 도움이 된다', '체질에 맞는 영양제를 잘 선택해서 먹어야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