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은 나날이 발전을 이루고 있고, 이에 따라 다양한 직업군이 각광받고 있다. AI 관련 직종은 현재 유망직종으로 자리 잡았으며, 엔지니어 및 기계설비, 설계, 공학 등의 직업들 또한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추세이다. 많은 국가들이 현재 4차 산업에 발을 디디고 있으며, 그 중 미국은 현재 높은 경제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경제 사회의 성장과 발전에 맞물려 많은 사람들이 미국으로 이민을 결심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육, 취업, 안보, 맑은 공기 등의 이유 또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만 미국으로 이민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트럼프 정부의 출범 이후, 미국 이민 절차가 매우 까다롭고 복잡해졌다. 전문가들은 미국이민을 위해선 보다 체계적인 조사 및 분석이 이루어진 뒤, 자신에게 맞는 카테고리를 선정해 돌파구를 찾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일 것이라 말한다.

많은 이들이 NIW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NIW는 고학력자 이민을 뜻하는 말로서 미국취업이민 카테고리 2순위에 해당되는 비자이다. NIW의 경우 타 비자와는 다르게 기업의 스폰이 필요 없으며, 노동허가서 절차까지 생략이 된다. 그 말인즉슨, 오로지 자기 자신의 능력과 업적을 평가 및 인정받아 미국으로 이민을 가는 것이다.

미국 NIW 비자를 발급받아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게 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지는데 이 또한 많은 이들이 미국 이민을 결심하는 이유 중 하나다. 무엇보다도 선진국인 미국에서 좀 더 규제가 완화된 가운데 창업하려는 목적이 새롭게 등장했다. 또한 배우자 및 자녀들을 초청할 수 있으며. 배우자와 21세 미만의 자녀들은 미국 영주권 취득을 할 수 있고 공립학교 무상교육 및 대학 진학 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5년 뒤에는 시민권자 취득 자격까지 주어지게 된다. 재입국허가서를 발급받아 미국 밖에서도 경제활동이 가능하다. 이 밖에도 다양한 혜택들이 많이 주어지기 때문에 미국으로 이민으로 결심하는 이들의 수가 늘고 있는 것이다.

법무법인 한미 김철기 대표변호사는 “미국 이민을 결심하고 혼자 NIW를 진행하는 분들의 수가 늘어나고 있는데 혼자 진행하게 될 경우 비자 거절 확률이 높아지며, 시간과 비용 모두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조력자의 역할이 중요하며, 도움을 받아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이 가장 올바른 방법이다”라며 “법무법인 한미는 체계적인 프로세스를 구축하고 있고, 절차에 따라 진행하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비자를 발급받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법무법인 한미 2019 마지막 NIW 세미나에서는 비자 발급 성공사례 및 인터뷰 함정 피하는 방법, 법무법인 한미 프로세스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해 이민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많은 이민업체와 예비이민자들이 참가할 예정이며, 100% 사전예약제로 참석이 가능하기에 사전예약은 필수이다. 대표전화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예약 할 수 있으며, 더 많은 정보는 공식홈페이지, 블로그,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