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미술품 및 문화예술 관련 상품의 온라인 판매가 일반화되는 추세에 따라, 공예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안내와 조언을 제공하는 공예 비즈니스서 '온라인에서 공예품을 파는 모든 방법'이 출간됐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원하고,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이 진행하는 '해외우수공예도서 발간사업' 의 목적으로 출간된 이 책은 그동안 공방이나 소규모 점포를 기반으로 판매되었던 공예품의 유통이 온라인에 기반을 둔 판매 방식으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공예 작가 및 관련 업계 종사들에게 실질적이고 유용한 도움을 제공하고자 출간됐다.

특히 저자인 킴 솔가 (Kim Solga) 의 20년 이상의 e-커머스 및 미술, 교육 관련 사이트 운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공예품 판매를 위한 기본 플랫폼의 개설 방법 및 운영, 사업 시스템 설계와 판매, 배송과 효율적인 마케팅 및 서비스 방법을 자세히 소개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페이스북 등 SNS 마케팅뿐 아니라 개인 웹사이트 개설 및 경매 사이트 활용법, 매력적인 판매 문구 작성법, 제품 가격 결정 등 실질적으로 판매를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이 수록돼 있어, 공예품뿐 아니라 다양한 문화, 예술 상품을 온라인을 통해 판매하려고 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지침서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해외의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 사례가 수록되어, 향후 젊고 현대적인 감각을 갖춘 공예 작가들이 세계 시장으로 진출하는 데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KCDF는 공예 분야에 대한 국내 사료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공예디자인전문도서 출판 사업의 목적으로 2015년부터 해외 우수 공예 도서의 국내 도입을 위한 '해외우수공예도서 발간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KCDF는 이번 발간된 공예 비즈니스서를 관련 학과 소재 대학 및 도서관 등 국내 1천여 곳에 무상 배포할 예정이며, 개인은 시중에서 해당 도서를 살 수 있다.

[글] 문화뉴스 김민경 기자 avin@mhns.co.kr 

[사진]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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