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보수당 1호 영입 인사, 김웅 전 부장검사
베스트셀러 '검사내전' 저자
검경 수사권 조정안 비판하며 사직

출처: jtbc l '새보수당' 1호 영입 인사 김웅 검사 누구? 베스트셀러 '검사내전' 저자

[문화뉴스 MHN 한진리 기자] 베스트셀러 '검사내전’의 저자인 김웅(50·사법연수원 29기) 전 부장검사가 4일 새로운보수당에 입당한다. 

4일 새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은 1호 영입 인사로 김웅 검사를 발표하며 김 전 검사가 21대 총선에서 새보수당 후보로 출마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 전 검사는 2018년부터 대검찰청에서 검경 수사권 조정업무를 담당하다 사실상 좌천됐다.

지난달 14일 검경 수사권 조정 법안이 국회를 통과하자 "거대한 사기극"이라고 비판하며 사의를 표명했다.

출처: tvN '어쩌다어른' ㅣ '새보수당' 1호 영입 인사 김웅 검사 누구? 베스트셀러 '검사내전' 저자

그는 당시 검찰 내부통신망인 이프로스에 올린 글에서 “검찰 수사가 자신에게 닥치니 갑자기 직접수사를 줄이고 형사부를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면 그 '갈지자' 행보는 어떻게 이해해야 하느냐”며 “국민에게는 검찰개혁이라고 속이고 결국 도착한 곳은 중국 공안이자 경찰공화국”이라며 국회에서 통과된 검경 수사권 조정안에 대해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한편 이날 입당식에는 새보수당 유승민 보수재건위원장을 비롯해 하태경 책임대표, 이혜훈·유의동·지상욱·오신환 의원 등이 참석했다.

 

 

--

 '새보수당' 1호 영입 인사 김웅 검사 누구? 베스트셀러 '검사내전' 저자

새보수당 1호 영입 인사, 김웅 전 부장검사
베스트셀러 '검사내전' 저자
검경 수사권 조정안 비판하며 사직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