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어즈 하춘화 편, 오는 16일 오후 9시 35분 EBS1 체널에서 방송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출처: 싱어즈 홈페이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문화뉴스 MHN 오지현 기자] 싱어즈:시대와 함께 울고 웃다 이번 주 방송에서는 대한민국 가요계의 산증인 '하춘화'가 출연하여 대중들의 애환을 달랜다.

오는 16일 오후 9시 35분, EBS1 채널에서 방송되는 '싱어즈'에는 노래 인생 60년을 바라보는 국민가수 하춘화가 출연하여 자신의 노래와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지난 1995년 6월 28일 태어난 하춘화는 지난 1961년 6살의 어린 나이에 가요계에 데뷔했다. 데뷔 당시, 하춘화는 '엘자 륑기니'나 '다코타 패딩' 버금가는 인기를 끌었다. 

 

출처: 싱어즈 홈페이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한편, 하춘화의 가요계 데뷔는 그녀의 아버지 '하종오' 씨의 추천으로 진행되었다. 그녀의 아버지는 하춘화를 서울 동아예술학원에 다니게 했고, 거기서 8개월가량 노래를 배운 하춘화는 순조롭게 데뷔를 마쳤다.

이후, 하춘화는 1966년 '아빠는 마도로스'라는 노래를 발표했고, 해당 곡이 크게 성공하면서 하춘화의 인지도가 쌓이게 되었다. 하춘화는 지난 1971년 처음으로 음반을 발매했는데, 이 음반의 노래인 '물새 한 마리'가 히트되면서 많이 팔리게 되었고, 이어 1971년 고봉산과 듀엣으로 부른 '잘했군 잘했어' 역시 히트됨에 따라 '이미자', '패티김', '김상희', '문주란'과 함께 대한민국 정상급 여가수로 성장했다.

 

출처: 싱어즈 홈페이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한편, 하춘화는 과거 목숨이 위태로워질 뻔한 사고를 겪기도 했다. 지난 1977년 이리역 폭발사고 발생 당시, 현장에 있던 하춘화는 이주일이 병원까지 업고 뛰어가는 노력 속에 무사할 수 있었다. 그 때의 충격 탓인지, 하춘화는 그로부터 2년 후인 1979년 돌연 경남대학교에 입학한 뒤 학업과 결혼 준비를 이유로 은퇴를 선언하기도 했다.

그러나, 하춘화의 가수 열정은 거기서 끝나지 않았다. 지난 1981년 다시 가수로 복귀한 하춘화는 '우리 사랑 가슴으로', '연인의 부르스' 등의 노래를 히트시켰으며, 1983년에는 자신이 아끼는 무대의상 150벌을 후배 가수들에게 나눠주며 훈훈한 미담을 만들기도 했다.

 

출처: 싱어즈 홈페이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이어 1985년에는 남북 예술인 교환공연으로 대한민국과 북한에서 각가 최고의 가수들을 파견하여 공연을 했는데, 당시 하춘화가 대한민국 최고의 가수 자격으로 평양으로 가서 3박 4일 동안 공연을 진행했다.

1989년, 하춘화는 '날 버린 남자'가 국민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다시금 각광받기 시작했고, 1991년에는 총 공연 횟수 8,000회를 기록함에 따라 개인 최다 공연으로 기네스북에 등록되기도 했다.

 

출처: 싱어즈 홈페이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이후 하춘화는 2002년 댄스 리듬의 '트로트 '연하의 남자'를 부르면서 자신만의 춤 실력을 선보였으며, 대중들은 그녀의 새로운 모습에 열광하기도 했다. 

-----

'200억 기부의 여왕' 싱어즈 하춘화 편, 하춘화 데뷔, 나이, 기네스북 등록, 히트곡은?

하춘화 나이, 히트곡은?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