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창고형가구할일매장 가구톡세상은 17일 새학기를 준비하는 학부모들을 위해 아동가구 선택요령에 대해 공개했다.

아동가구나 어린이가구는 아동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정서와 환경, 성장 등을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

 
우선 따져봐야 할 점은 안전성이다. 이 시기의 아이들은 왕성한 활동력으로 가구와 부딪혀 상처를 입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따라서 가구 모서리가 날카롭게 각이 진 것보다 둥글게 처리가 된 가구가 좋다.

또한 아이들에 유해물질에 노출되지 않도록 가구 제품에 사용되는 재질이나 KC 인증마크를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방을 꾸밀 때 방의 전체적인 색감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색을 우선으로 하는 편이 좋다.

전체적인 색감을 지나치게 원색으로 하면 아이의 정서적 안정감에 좋지 않으므로 밝은 색의 중간색조나 무채색으로 벽이나 천장과 같은 큰 면적에 사용하고 빨강, 노랑, 파랑과 같은 순색을 포인트로 부분적으로 가구에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다양하고 많은 물건들을 수납할 수 있어야 한다. 책장이나 선반, 바구니 등의 수납도구를 활용하면 종류별로 구분하기 편리하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편리하다.

가구톡세상 권세운 마케팅 실장은 “아이들이 사용하는 가구들은 성장에 영향을 끼칠 수 있기 때문에 꼼꼼히 따져보고 구매해야 한다”며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창고형가구아울렛 매장의 경우 비슷한 종류의 가구들을 한 번에 비교해 볼 수 있어 편리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가구싸게 파는곳으로 유명한 가구톡세상은 일산, 하남, 오산에 이어 김해공항 인근 서부산유통단지 내에 1000평 규모의 부산점을 오픈했다. 이곳에서는 라자가구, 동서가구, 우리꼴자연가구 등 유명브랜드 가구를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