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생활가전제품 렌탈 시장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과거 낮은 가격 등을 이유로 가전업계에서 크게 환영받지 못했던 정수기는 최근 직수형, IoT(사물인터넷) 등의 첨단 기술에 힘입어 가장 치열한 렌탈 제품으로 탈바꿈했다.

2017년 머니투데이 소비자만족대상을 수상한 '생활가전 렌탈 비교사이트 오투오렌탈(대표 김경선)'관계자는 "렌탈 기업들이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으며, 제품영역을 확장하고 있어 고객의 선택이 어려워는 상황으로 당사는 제품별 비교를 통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안내 드리고 있다."고 전했다.

LG전자는 2016년 출시한 LG(엘지)퓨리케어정수기 렌탈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퓨리케어정수기는 2009년부터 키워온 정수기 사업 역량과 냉장고의 핵심부품 기술인 인버터 컴프레서, 냉각 기술 등을 결합한 정수기로 정수/냉수/온수 모두 직수(直水)타입을 적용했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퓨리케어 정수기는 '세븐 트랩 필터 플러스 시스템'을 적용해 물속 세균은 물론 수은과 납 6가크롬 그리고 비소, 셀레늄, 철 등 8가지 중금속을 제거하며 이 성능에 대해 국가통합인증마크인 KC(Korea Certification mark) 인증을 받았다.

또 주요 부품인 물이 흐르는 길에 스테인리스 재질을 적용해 더욱 위생적이다."고 설명했다.

지난해 말 슈퍼정수기와 슈퍼청정기 렌탈판매 30만대를 돌파한 SK(동양)매직은 올해는 더욱 과감한 투자를 통해 신제품을 크게 늘려 렌탈 시장에서의 선전을 도모하고 있다.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슈퍼S정수기는 버튼 하나로 분유 타기 좋은 온도의 물을 취수할 수 있는 기능으로 경쟁 제품과 차별화했다. '유아수' 취수 버튼을 누르면 45~55도 물이 나와 물을 데우거나 식히는 일 없이 바로 분유를 탈 수 있다. 또한 키가 작은 어린이도 쉽게 물을 받을 수 있도록 정수기 하단에는 어린이용 취수 버튼을 추가했다.

스마트폰 앱(응용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집에서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의 활약으로 직수형 정수기 렌탈 시장에서 40%가 넘는 점유율로 1위 자리를 굳혔다. 신규 계정 38만개, 누적 계정 100만개 실적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그 외에도 쿠쿠 인앤아웃정수기, 청호나이스얼음정수기/커피정수기 렌탈 제품들과 루헨스와 현대위가드 그리고 대림케어, 코웨이, 교원웰스tt정수기 렌탈 신제품들도 연이어 출시되고 있다.

이처럼 다양한 렌탈제품들은 어떤 브랜드던 본사에서 직접 관리를 하기 때문에 비용/조건이 동일하다. 대리점마다 영업마진의 일부를 할인/사은품 등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있으니 가급적 대리점별 비교를 해보는 것이 유리하며, 동일한 제품인데 렌탈료가 다르다면 세부적인 조건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요즘은 수요가 크게 증가하면서 사후관리 뿐만 아니라 사은품 관련한 피해사례도 증가하고 있으니 확실히 추가적인 혜택인지, 약속대로 잘 지급되는지 등 주의가 필요하다.

'오투오렌탈'에서는 정수기,공기청정기 렌탈, 비데 렌탈 외 LG 및 바디프랜드 안마의자 렌탈, 업소용 원두커피머신 렌탈, 뱃살빼는 운동기구로 홈쇼핑에서 큰 사랑을 받았던 휴렉스/탄다승마운동기구의 렌탈 및 매매가 가능하며, 환경부인증 KC마크를 획득한 리빙스턴 플러스 음식물분쇄기, 음식물쓰레기처리기 렌탈이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오투오렌탈' 관계자는 일렉트로룩스 청소기, 필립스 에어프라이어,해피콜 냄비세트,테팔,자이글 등 퀄리티 있는 사은품 및 추가 1+1 사은품, 지인소개이벤트, 렌탈데이 등 지속적인 이벤트를 실시해 현명하고 만족도 높은 소비문화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문화뉴스 이우람 기자 pd@mhns.co.kr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