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보쏘드

[MHN 주현준] 코로나19로 인해 사회 전반에 걸쳐 적잖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전국 초중고의 학사 일정 연기라는 사상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으며, 대학 또한 학사 일정을 연기하고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는 등 특단의 조치를 취하고 있다.

 20학번 신입생들의 고민도 깊다. 새롭게 입학하는 대학에서 처음 만나는 동기 및 선배들과의 관계를 다지는 것이 어려워진 것이 그 이유다. ‘인생의 황금기인 대학 1학년의 첫 달과 캠퍼스의 로망이 날아갔다’, ‘휴학하고 내년에 21학번이 되고 싶다’는 등의 자조 섞인 농담도 나오는 실정이다.

일정은 불투명하지만, 상황이 잦아들면 언젠가 다가올 개강에 오프라인 개강에 대비는 해야하는 법. 동기 혹은 선배들과의 우애를 다질 수 있는 기간이 짧아진 만큼, 즐거운 대학생활을 위해서는 호감 가는 첫인상을 남기는 것이 매우 중요해졌다.

특히 패션 센스는 첫인상을 어필할 수 있는 중요한 수단으로, 새내기 남자들이라면 깔끔하고 심플한 프레피룩을 추천한다. 경쾌하면서도 스마트한 느낌으로 신입생다운 풋풋함을 발산할 수 있기 때문에 무난한 컬러도 좋지만, 컬러감이 돋보이는 이너로 포인트를 주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줄 수 있다.

남학생 들에게도 요즘은 피부 관리도 필수다. 스킨 케어는 물론, 메이크업을 하는 남성들도 증가하는 추세다. 온라인몰과 뷰티 스토어 내 남성 코너에는 남성용BB크림부터 남자쉐딩스틱 등 색조화장품이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으며, 남성 파운데이션 인기 순위에도 상위권에 랭크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남자 메이크업의 핵심은 잡티 제거와 톤업, 피부 보정이다. 화장을 했다는 느낌을 주지 않으면서도 깨끗한 피부를 연출하는 것이 목적이다. 남자 비비크림이나 컬러로션, 남성 톤업크림, CC크림 등이 남성 메이크업 제품으로 인기군을 이루고 있다. 자연스러운 톤업과 피부 표현을 통해 화사한 피부로 보일 수 있는 방법이다.

옴므 코스메틱 브랜드 ‘BOSOD’에서 선보인 ‘보쏘드 멀티 액션 비비’는 부담스럽지 않은 남자 피부화장을 시도하는 이들에게 적합한 비비크림으로, 자연스러우면서도 강력한 커버력이 높아 인기가 높다.  

브랜드 관계자는 "피부 결점의 커버는 물론,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의 효과까지 갖춘 기능성 비비크림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며, 끈적임과 번들거림이 없어 부담 없는 남성화장을 원하는 이들의 인생템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