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보육분야 센터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하여 31가지 온라인 자격증 과정을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4~6주 교육과정의 수강료가 0원으로 조정된다. PC와 스마트폰으로 장소에 구분 없이 언제든지 수강할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서 교안과 시험예상문제를 무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응시하는 시험을 최종합격할 경우 1급과 2급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게 된다.

사회교육중앙회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이며, 취업준비생들에게는 자기소개서와 이력서에 기재하여 스펙업에 도움이 될 수 있고, 전업주부와 경련단절여성들에게 재취업 목표로 활용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있다.

베이비시터는 맞벌이 부부들의 증가와 더불어 가정 내 육아를 담당하는 업무로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이 있다. 이는 철저한 교육을 통해 책임감을 키우는 과정과 자격시험이 있어 입주베이비시터와 같은 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최근 코로나 사태로 인한 많은 베이비시터 수요와 함께 베이비 시터넷을 통해 구인구직을 원하는 이들에게 많은 관심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이와 같은 서비스분야의 취업영역을 강화시킬 수 있는 다양한 추천자격증 과정이 준비되어있다. 가장 대표적인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동들의 콤플렉스를 이해하여 바른 도움을 줄 수 있는 과정이 있으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은 청소년상담센터에 방문하는 10대들의 심리 상담에 지원할 수 있다.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을 통해 내담자의 심리상태를 파악하여 인지행동치료기법을 통한 심신안정에 도움을 주는 과정이 있다. 음악·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에는 예술매개체를 이용하여 일상생활 적응에 힘들어하는 내담자의 정서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가족심리상담사자격증,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등의 종류가 있다.

이 밖에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여 자신감 향상에 지원할 수 있는 과정이 있으며,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자격증은 정규수업 외 방과 후 강사 직무로 활동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시 부부상담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심리상담센터를 포함한 아동발달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취업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애니어그램테스트와 에고그램테스트 및 직업적성테스트 등을 교육하는 과정이 있다. 또한 바우처 시설에 제공인력으로 활용되거나 이마트문화센터, 홈플러스문화센터, 롯데마트문화센터 등과 구·시립 도서관의 교육프로그램 일일강사직 활동할 수 있다.

끝으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의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크레딧잡, 잡플래닛 등 취업정보사이트와 유사한 채용공고 및 취업일자리 포털이 있이 취업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자격증 취득에 관한 정보는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1:1 게시판 문의 및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