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평생교육원)에서 사회공헌 및 교육재능기부의 취지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1가지 자격증 취득과정 온라인강의를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 중이라 밝혔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 전액지원 대상자로 선정돼, 최대 3과정까지의 신청과목을 부담없이 공부할 수 있게 된다.

온라인강의는 PC뿐만이 아닌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문제없이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출·퇴근시간이나 여가시간을 통하여 틈틈이 자기계발과 취업스펙을 높일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취득할 수 있는 모든 자격증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들로,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 개인 심리상담소 개설 / 바우처 시설 등 자격증으로써 다양하게 활용 가능하다.

외상후 스트레스장애(PTSD)는 과거에 경험한 사고의 후유증에서 벗어나지 못해 일상생활 적응에 지장이 생기는 불안장애의 일종이다. PTSD를 겪는 이들은 불면증증상으로 편히 잠들지 못하거나 강박증증상과도 같은 집착까지 관찰돼 내담자의 심신안정이 무엇보다 중요시 되며, 2차 피해 예방을 위한 스트레스해소법이나 인지행동치료기법 등을 권장하고 있다.

공포증 역시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특정 대상에게서 강한 거부감이나 불쾌감 등을 느끼는 특징이 있다. 종류도 다양해 폐쇄공포증이나 환공포증처럼 대중에게 잘 알려진 포비아에 비해, 조류공포증이나 광장공포증과 같이 소수의 인원에게만 나타나는 공포증도 존재한다. 이는 방치할 경우 트라우마와 우울증초기증상 등을 유발할 수도 있어 빠른 대응이 요구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선 이처럼 일상생활에 불화를 초래하는 여러 성격·불안장애들의 극복방법을 배워볼 수 있는 추천자격증과정이 개설되어 있다. 대표적으로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다양한 심리상담기법으로 스트레스성 공황장애나 조울증증상이 의심되는 이들의 심신안정을 유도한다. 분노조절상담사자격증은 분노조절장애와 화병증상 등의 극복방법을 교육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일상에서도 접하기 쉬운 치유매개를 활용한다.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난 이점을 살려 대인기피증증상, 혹은 사회공포증에 빠진 히키코모리에게 긍정적인 마인드를 심어준다.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은 외상후 격분장애를 비롯한 심해공포증과 고소공포증 등의 극복방법을 지도해 인간관계 회복을 돕는다.

그 밖에도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은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으로 치매초기증상 노인이나 ADHD증상이 의심되는 영유아들의 일상영위를 돕는다.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은 DISC성격유형·MBTI무료검사 등을 교육한다. 독서지도사자격증은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코칭한다.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해 관련분야의 자기개발을 돕는다.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전화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