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용인시청 바로 앞에 공급되는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가 주택홍보관 개관 후 이틀 동안 1만여 명이 방문하는 등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8일 개관 첫날에는 절기상 우수로 체감온도가 뚝 떨어진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방문객들이 몰려와 긴 줄이 이어졌으며 일요일에도 주택홍보관 내부에서 유닛을 살펴보는 수요자와 상담을 받으려는 대기 고객들로 북새통을 이뤘다.

 
인근 지역에서 K부동산을 운영하는 김모씨는 "용인시에는 그동안 전용면적 85㎡ 초과 중대형 위주로 아파트 공급이 이뤄져 85㎡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면서 “용인시청 인근에 10년 내외의 노후된 아파트들이 많은데다 700만원 대 공급가에 강남 접근성까지 우수해 투자자뿐 아니라 실거주를 염두에 두고 있는 소비자가 다수 몰린 것 같다"고 말했다.

서희건설이 시공예정인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지하 4층~최고 46층의 초고층 아파트로 전용면적 59㎡A-1,035가구, 59㎡B-497가구, 71㎡-1,181가구, 84㎡-268가구, 총 2,981 가구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위주로 구성된다. 공급가는 3.3㎡ 당 700만원대부터다.

역삼지구는 강남과 분당 접근성이 우수하다. 2019년 신설예정인 신갈~대촌 우회고속화도로를 이용해 신갈TG, 기흥역까지 약7분이면 접근이 가능하며,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불과한 용인경전철(에버라인) 시청•용인대역을 이용하면 기흥역에서 분당선으로 환승해 서울 강남권과 경기도 분당권에 접근할 수 있다. 또 경부고속도로 신갈IC와 영동고속도로 용인IC가 인접해 있어 차량으로 강남권 진입이 용이하다

이 외에도 용인시에서는 GTX(수도권광역 급행철도) A노선(일산~수서)의 연장으로 구성역(가칭)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이를 통해 삼성역, 수서역까지의 이동이 간편해지고 삼성역까지 30분대면 도착이 가능해진다. 제2경부고속도로(2021개통예정), 제2외곽순환도로(2021개통예정) 등 광역 교통 계획들도 예정돼있다.

용인시 역삼, 역북지구 최초로 아파트 단지 내에 수영장이 들어서고 실내골프연습장과 피트니스센터, 키즈 북카페 등 다양한 복합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지구 내에 대규모 중앙공원, 힐링풀(야외 유아풀장) 및 어린이놀이터가 조성되고, 인근에는 국제규모의 경기장과 가족피크닉, 캠핑장을 갖춘 대규모 용인시민체육공원(2017년 준공예정)이 마련되고 있다.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전세대 4베이(84㎡ 5베이) 판상형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배치와 평면설계를 적용해 더 넓은 체감면적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3면 개방구조로 바람길을 확보한 남향위주 단지배치와 맞통풍이 가능해 자연환기가 되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금학천과 석성산, 부아산을 조망하는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생활편의 시설도 풍부하다. 용인시청을 중심으로 문화행정복지타운이 조성되어 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세무서, 우체국 모여있으며, 단지 옆으로는 이마트(용인점), 하이마트, 롯데마트(예정) 등 생활 인프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민속촌, 박물관, 백남준아트센터, 에버랜드, 골프클럽, 스키장 등 다양한 문화편의시설이 위치해 했다.

단지 옆으로 삼가중학교 신설확정 및 병설유치원, 초교, 고교 신설예정이며, 서룡초와 역북초 등 인근 초등학교 5개와 중학교 및 특목고 등 지역 내 우수학군으로 통학할 수 있으며 단국대, 한국외대, 명지대(본교)와 용인대, 경희대(국제캠퍼스), 송담대, 강남대가 인접해 있다.

'용인행정타운 센텀스카이'는 현재 선착순으로 동•호지정 계약 중이며,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903번지에 마련되어있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