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사회교육중앙회(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심리상담사자격증이 포함된 33가지 온라인강의를 관심 있는 누구에게나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강의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수강료와 시험응시료가 0원으로 조정되어 무료로 수강할 수 있게 된다.

4주~6주간 진행되는 온라인강의는 PC와 스마트폰만 있다면 장소의 제약없이 언제어디서나 강의시청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온라인시험에 통과할 경우 1급2급 자격증도 동시에 발급받을 수 있으며, 홈페이지에선 이를 위한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자격기본법에 의거한 자격증으로 취업이력서, 취업자기소개서 / 개인 심리상담센터 창업 / 바우처제공인력으로 등록하여 사용할 수 있다.

보육교사는 위탁아동의 육아와 안전을 책임지는 보육교사자격증 소지자로, 보육정보센터나 종합육아지원센터에서도 근무하기 수월한 직무능력이 요구된다. 이처럼 넓은 분야의 취업범위를 가진 보육교사자격증은 그만큼 취업경쟁률 또한 높아, 유사한 특징을 가진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이나 방과후지도사자격증 등을 취득해 취업역량을 높이려는 이들도 늘고 있다.

특히나 육아종합지원센터에선 자녀의 육아를 돕는 부모교육과 각 종 양육정보, 아동학대 예방법까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는 보육교사와도 관련성 깊은 베이비시터와 가사도우미에게도 자기계발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보육환경구성에 유용한 가베·프뢰벨·몬테소리 등의 교육프로그램을 활용한 자녀의 자존감 높이는 방법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선 이처럼 복지서비스와도 관련성 깊은 추천자격증과정이 다수 개설되어 있으며, 관련분야의 직무향상까지 돕는 심리상담기법이나 MBTI무료검사 등도 함께 교육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은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전국의 홈플러스문화센터나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서도 수월하게 근무할 직무능력을 배울 수가 있다.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과 특수아동지도사자격증은 아동심리학을 바탕으로 한 영유아들의 콤플렉스를 이해하고 원만한 의사소통 기법까지 교육해 일상생활 적응을 지원한다.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과 음악심리상담사자격증은 일상에서도 손쉽게 접할 수 있는 컬러링북이나 애착인형 등을 활용해 내담자의 긍정적인 마인드와 심신안정을 유도한다.

그 밖에도 독서습관함양을 통해 집중력 높이는 방법을 지도하는 독서지도사자격증, MBTI성격유형검사로 내담자의 진학컨설팅을 계획하는 진로적성상담사자격증, 아이돌보미서비스와 유사한 특징으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여성인력개발센터 등의 복지시설에서도 일일강사로 근무하기 수월한 심리상담기법 등을 배워볼 수가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주관하는 이벤트므로 수강신청 간 취업성공패키지나 국민행복카드,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여부는 일체 무관계하게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무료강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