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뉴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서 다양한 수면장애에 도움을 주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33가지 온라인교육과정의 수강료를 누구에게나 전액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시 최대 3과정까지 수강신청 가능하며, 자격증별 수강기간은 4주~6주로 기간 내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강의수강 및 시험응시는 PC 또는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으며, 바쁜 직장인이나 취업준비생, 대학생, 전업주부(경력단절여성), 중장년층들도 쉽게 도전할 수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취득 가능한 모든 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 되어 취득 후에 자기소개서·취업이력서 기재 /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시설 제공인력 / 심리상담센터 개설 등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는 효력이 있다.

불면증 증상은(입면장애) 스트레스가 주된 원인으로 무기력증증상을 동반한 우울증과 불안장애가 병행하여 발병하기도 하며, 갱년기불면증, 수험생불면증 등 다양한 불면증종류가 있다. 불면증 극복하는 법과 진단을 위해 불면증자가진단테스트를 해보는 경우도 있으며, 심리상담센터를 방문하여 상담을 받은 뒤 잠잘오는 불면증에 좋은향을 맡거나 불면증에 좋은 차, 수면장애에 좋은 음식을 통하여 자연스러운 불면증치료가 수면제를 복용하는 것보다 예후가 좋다.

수면장애(과면증증상) 원인은 수면 기전의 이상으로 발생하며, 환각, 수면마비, 수면발작 등이 발생하기도 한다. 하지불안증후군, 코골이로 인한 수면무호흡증, 몽유병 등도 수면장애 증상이며, 수면장애 치료방법으로는 수면센터에서 수면다윈검사로 원인을 찾고, 약물치료를 하기도 하지만 심리상담사와 함께 스트레스를 완화하여 심리치료를 병행하여 극복하는 방법이 있다. 또한 규칙적인 생활습관 교정과 심리 상담 등의 통합적 치유를 한다면 증상 완화에 더욱 좋은 결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이에 심리상담센터에서는 에고그램테스트, 애니어그램테스트(에니어그램테스트), DISC성격유형검사, MBTI성격유형검사(MBTI무료검사) 등 심리상담기법을 활용하여 도움을 주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은 온라인교육과정을 통하여 아기자폐증증상, 만성틱장애증상, 아스퍼거증후군증상과 같은 다양한 학습장애와 발달장애증상에 도움을 주는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 초등·청소년·성인ADHD증상과 같은 집중력장애에 도움을 주는 미술심리상담사자격증을 교육 중이다.

그 외에도 강박증증상,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증상(PTSD), 사회공포증과 같은 불안장애증상에 도움을 주는 외상심리상담사자격증, 남성·여성 갱년기증상 도움을 주는 노인심리상담사자격증, 방과 후에 자녀의 양육 및 베이비시터, 놀이시터 취업관련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방과후지도사자격증 과정을 교육 중이다.

본 무료수강 이벤트는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며, 전화 문의 가능하다.

주요기사

 
저작권자 © 문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